포르쉐, 카이엔 쿠페(Cayenne Coupe) 최초 공개

작성자 정보

  • 오토스파이넷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9,582 조회
  • 1 댓글
  • 2 추천
  • 목록

본문

1045c0f11d15b263f9414922acb01666_1553225012_1824.jpeg

 

포르쉐가 더 스포티한 성능과 디자인의 카이엔 쿠페(Cayenne Coupé)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3세대 신형 카이엔의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카이엔 쿠페는 3세대 신형 카이엔의 기술적 혁신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한층 더 역동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통해 쿠페 특유의 진보적이고 스포티하며, 감성적인 특징을 잘 드러낸다“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차별화되지만,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 및 운영 콘셉트, 광범위한 연결성 등 3세대 카이엔의 혁신 기술을 그대로 반영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베이스 모델과 터보 모델로 구성된다. 6기통 3리터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쿠페는 최고 출력340마력(PS), 최대 토크 45.88 kg∙m를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초 (경량 스포츠 패키지 옵션 장착 시 5.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43km/h에 달한다. 최상위 버전의 카이엔 터보 쿠페는 8기통 4리터 바이터보 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50마력(PS), 최대 토크 78.51kg∙m을 발휘한다. 카이엔 터보 쿠페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86km/h이다.


또한, 신형 카이엔 쿠페는 독특한 리어 섹션의 날렵한 라인과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2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리어 벤치, 그리고 두 가지 다른 루프 콘셉트를 특징으로 한다. 


커스텀 디자인 요소와 결합해 더 역동적인 비율을 갖춘 신형 카이엔 쿠페는 독보적인 우아함을 자랑한다. 포르쉐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마우어는 “상당히 날렵한 루프 라인과 함께 역동적인 모습의 신형 카이엔 쿠페는 해당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디자인의 모델로 포지셔닝 한다”고 강조했다. 루프 스포일러는 독특한 쿠페 실루엣을 더욱 강조한다. 기존 카이엔 비해 얕아진 프런트 윈드 스크린과 A필러로 루프 엣지 역시 약 20 밀리미터까지 더 낮아졌다. 새롭게 디자인 된 리어 도어와 휀더는 차량 숄더를 18 밀리미터 더 넓히며, 전반적으로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 낸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SUV 최초로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를 탑재한 카이엔 터보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의 특징을 그대로 물려받았다. 카이엔 쿠페에 적용된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 기술의 핵심인 루프 스포일러는 새로운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매끄럽게 이어진다. 카이엔 쿠페의 실루엣에 조화롭게 통합된 스포일러는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135mm까지 확장되어 리어 액슬의 접지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차량의 에어로다이내믹함을 극대화시킨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2.16 m2 의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0.92 m2 에 달하는 글래스는 탑승자들에게 놀라운 공간감을 제공하고, 통합형 롤러 블라인드는 햇빛 노출과 추위를 차단한다. 카본 루프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포르쉐 911 GT3 RS와 유사한 루프 윤곽은 스포츠카의 특징적 외관을 만들어 낸다. 카본 루프는 세 개의 경량 스포츠 패키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경량화된 22인치 GT 디자인 휠, 중앙에 클래식한 체크 무늬 패브릭을 적용한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를 포함한다. 카이엔 터보 쿠페 패키지에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포함된다.


또한,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한 넉넉한 공간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되고, 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앞 좌석의 새로운 스포츠 시트는 탁월한 편안함과 최적화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한다. 차량 뒷부분에는 2개의 개별 시트로 사용 가능한 리어 벤치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또한, 추가 비용 없이 카이엔의 컴포트 리어 시트도 선택할 수 있다. 뒷 좌석이 카이엔보다 30밀리미터 낮아져 더욱 스포티하게 날렵해진 실루엣에도 불구하고, 헤드룸 공간은 충분하다. 카이엔 쿠페의 트렁크 적재 용량은625L로 일상 생활에서도 실용적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은 1,540L까지 늘어난다. (카이엔 터보 쿠페: 600/1,510L)


이 밖에도,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신형 카이엔 쿠페와 카이엔 터보 쿠페의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각각 83,711유로, 146,662유로부터 시작한다.

 



오토스파이넷 레벨 44
99%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1

탑보드님의 댓글

  • 탑보드
  • 작성일
멋지긴 한데 뭔가 마칸스럽군요. 생각보다 작아보이기도 하고요
카리스마는 좀 약한 느낌?
그래도 포르쉐 네이밍을 쓰니까 라이벌들에겐 큰 위협이 되겠구료

 

 


전체 2,401 / 1 페이지
RSS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