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라운지, 벤츠 비전 도쿄 컨셉카

작성자 정보

  • 오토스파이넷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undefined
 
전통적으로 도쿄 모터쇼는 일본 메이커들이 주인공이다. 미국 메이커의 경우 거의 존재감이 없을 정도. 간간히 독일 프리미엄 메이커들이 특별한 모델을 공개하며 국제 모터쇼의 위상을 그럭저럭 유지시켜주고 있다. 이번에 벤츠 부스를 빛낸 주인공은 '메르세데스 비전 도쿄 컨셉'(Mercedes Vision Tokyo Concept)이다. 상하이 모터쇼때와 마찬가지로 지명을 넣은 것은 해당 도시에 최적화된 컨셉이라는 뜻이다. 비전 도쿄 컨셉의 큰 줄기는 자율주행과 친환경 파워트레인이다. 벤츠가 실용화를 목표로 연구개발하고 있는 자율주행차의 최신판으로 볼 수 있다. 360도를 살필 수 있는 카메라를 중심으로 고성능의 센서를 장착해 스스로 주행이 가능하다. 
스타일은 길이 4,803mm, 너비 2,100mm, 높이 1,600mm의 5인승 소형 미니밴이다. 도쿄와 뉴욕 등 대도시에서 운행하기 쉬운 사이즈이며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조수석쪽의 1~2열 도어를 하나로 붙였다. 실내는 라운지를 컨셉으로 고급 거실 같은 이미지를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수소연료전지와 플러그인이 결합된 형태로 . 콘센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소형 배터리와 수소연료전지를 함께 쓴다. 항속거리는 모터만으로 약 190km, 수소까지 쓰면 최대 980km까지 늘어난다.

 



오토스파이넷 레벨 45
97%

관련자료

  • 서명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포인트 쌓으시면 주유권 드려요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전체 2,401 / 1 페이지
RS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