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진화, 닛산 2015년형 G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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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의 고성능 스포츠카 GT-R이 진화를 멈추지 않았다. 2015년형(일본)으로 거듭난 신형 GT-R은 디자인 등 외형 변화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했다.
 
댐퍼의 강성과 스프링, 부싱 등을 손봐 서스펜션의 움직임을 다시 한번 조율했으며 ECU를 개선해 코너링 솜씨와 스티어링 감각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변화는 와인딩로드의 주행 때 드라이빙 감각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소음 억제와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한 변화도 잇따랐다. 플라이휠 하우징의 베어링을 교체해 소음과 진동을 줄이는 한편 브렘브 브레이크의 작동과 스티어링 조작 때의 불필요한 진동도 줄여 한차원 높은 주행감성을 약속한다. 뿐만 아니라 트렁크 카펫도 소음 흡수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바꿨으며 런플랫 타이어의 소재와 구도도 손봤다. 마지막으로 하이퍼 블루 블랙 크롬 레이즈 휠을 옵션으로 마련했다.
 
아울러 탄생 45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특별판을 만들었는데 2001년 등장한 스카이라인 GT-R M Spec(R34)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실리카 브레이스(Silica Brass) 보디에 전용 앰플럼과 시리얼 넘버(45대 한정)를 부여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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