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G35 세단 간단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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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제동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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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관심이 많던 인피니티 G35를 시승했습니다.
구매까지도 진지하게 고려 중인 차종이어서 보다 면밀히 관찰하려고 노력을 했었습니다.

시승차는 스포츠 모델이었습니다.
230만원 가격에 프리미엄과 차별화되는 18인치 휠(프리미엄은 17인치), 보다 커진 브레이크 디스크 용량,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50A 타이어(프리미엄은 굿이어 이글 RS-A), 더 늦게 개입되는 VDC, 패들쉬프트 등이 추가된 모델로 더 구매욕구를 당기기도 하지만, 현재 M35의 경우 등록세+취득세 지원이 되는 상황이라 따지고 보면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도 합니다.
신형 G35는 사실 헤드램프를 제외하고는 풀모델 체인지에 걸맞을 만큼 디자인이 확연하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형도 좋아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차체 크기가 제가 좋아하는 싸이즈, 즉 너무 작지도 않고 크지도 않아서 제게는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실내크기는 후륜구동에, 프론트미드쉽 엔진배치로 인해서 차체 크기에 비해 여유로운 편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국내 준준형차보다는 조금 넓은 크기입니다.
성인 4명이 불편함 없이 탑승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실제 차폭보다 실내에서의 느껴지는 차폭은 다소 좁아 보여서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수입차답게 왠만한 편의장비는 다 들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지는 않지만, 후방 모니터링 시스템까지 장착되는 등 옵션은 필요수준을 좀 넘어가는 느낌을 줍니다.
오디오의 음질은 아주 인상적인 수준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괜챦아서 수입차 평균 이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로체와 베라크루즈 등 국산차에서 대중화된 슈퍼비젼 계기판과 유사한 계기 디자인은 시인성도 좋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지만, 가격이 싼 국산차와 너무 유사한 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각종 스위치의 배치나 시인성은 크게 흠잡을만한 부분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파워시트의 조작범위가 섬세해서,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시트포지션을 쉽게 잡을 수 있는 점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본격적인 시승소감을 적어 보겠습니다.
시승코스는 도산사거리 SS모터스에서 분당까지 왕복코스로 잡았습니다.
토요일 오후의 교통상황이 최악인지라 생각만큼 달려볼 수는 없었습니다.
정체길에서 필요 이상으로 민감해서 운전이 피곤하다는 지적들을 여러 시승기에서 읽을 수 있었는데, 솔직히 저는 특별히 그렇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신형 VQ35HR엔진은 예열에 걸리는 시간이 다소 길게 느껴졌고, 예열이 충분히 되기 전에는 회전감각이 여타 다른 차종에 비해서 조금 더 거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2천rpm이하의 저속에서의 토크는 3.5리터의 나름 대배기량 엔진임을 감안하면, 조금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습니다.
이 부분은 SM7 3.5에 비해서도 조금 열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에 반해서 중고속 성능은 발군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시승차는 일반유를 주유한 상황이었는데, 대략 3000rpm이상부터는 토크특성이 상승해서 6천rpm을 넘어서도 쉽게 사그라들지 않는 점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솔직히 엔진소음의 절대치로만 보면, 최신 V6엔진의 평균치를 밑도는소음특성을 보이고, BMW의 실키6엔진에 비하면 음색 및 회전질감도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런대로 스포티한 흡배기음은 스포츠세단이란 특성에 비추어 본다면 바람직하다고 보여집니다.

사실 저에게 엔진보다 더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트랜스미션 세팅이었습니다.
BMW의 M이나 아우디의 RS같은 확실한 스포티 지향 차종이 아닌 바에는, 스포츠성이 강한 대부분의 메이커 차종은 미션을 컴포트와 스포츠를 양립하는 세팅을 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그런데 G35는 컴포트에 대한 미련을 확실히 버리고 스포츠 지향을 추구하는 과감한 세팅이 느껴집니다.
제 주관적인 느낌은 엔진 스로틀 반응이 지나치게 민감하다기 보다는 일반적인 D모드에서도 독일차들의 S모드와 유사한 변속패턴이 느껴집니다.
따라서, 그다지 달릴 상황이 아닌 곳에서도 엔진 회전수는 상당히 높게까지 올라가는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특성 때문인지 빈번하지는 않지만, 시프트 히스테리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특성은 스포츠성에서는 바람직하지만 실제 연비에서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치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변속충격은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크지 않은 편이고 속도도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쉬프트 패들로 변속을 하게 되면 rev매칭도 되고, 스포티한 주행에 걸맞는 주행특성을 보이는 편입니다.
고속에서도 레드죤에 육박할 때까지 적극적으로 변속을 지연시켜주는 변속패턴은 엔진의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쉽게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구형보다 40% 증가했다는 차체 강성 덕분인지, 나름대로 하드하게 세팅된 써스펜션에서도 승차감이 특별히 불쾌하지는 않습니다.
컴포트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양산차답게 일상생활에 사용하는데 적절한 세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속에서는 잔진동을 잘 느끼기 어렵고, 충격을 흡수하는 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고속에서도 타이어의 접지력이 우수한 편이고, 롤링도 쉽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고속주행의 안정성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지름이 작은 3스포크 스티어링은 전반적으로 무거운 편이고, BMW 3씨리즈만큼 세련되게 정확하게 작동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고속에서의 무게감이나 반응은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크지 않은 차체임에도 공차중량이 1600kg에 달하는 차이지만, 배기량이 큰 차종답게 무게감 없이 어느 영역에서도 시원스런 가속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주로 테스트하는 분당-내곡간 도로에서의 발진가속에서는 BMW 530i보다는 10km/h, 아우디 A6 3.0Q보다는 25km/h정도 동일한 구간에서 더 나옵니다.
실제 가속감은 실속의 차이보다 더 크게 느껴집니다.

짧은 시간 시승을 마치고 트립컴퓨터의 연비를 확인해보니 5.3km/l정도 표시가 되는데, 고속주행이 많았고, 극심한 시내정체구간을 주행했다는 점을 감안해도 조금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현재로서는 이 가격에 이런 만족을 주는 스포츠세단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상품성이나 성능 모두 우수한 차입니다.
국내에서, 사실 아직 북미에서도 완전히 자리잡지 못 한 인피니티 브랜드가 구매를 망설이게 할 수도 있겠지만, 차 자체만 놓고 본다면 IS보다는 훨씬 나은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저는 시승 전에 기대를 많이 가지고 시승을 하게 되면,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오늘 G35는 그런대로 만족스러웠었던 느낌입니다.
무엇보다도 G35의 매력은 저렴한 가격에도 있지만, 스포츠 세단이라는 아이콘에 대한 닛산 기술진의 확고한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년부터 2백만원 정도의 가격 인상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사실이 아니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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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글은 카라이프의 정택순(seantschung)님이 작성하신 내용입니다
사전 승인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죄송하구요 원치 않으시면 자진 삭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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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8

흠님의 댓글

  • 작성일
좋은 사용기군요... 내용이 참 좋습니다. 사실 구매를 생각하고 있었기때문에..
하지만 내용을 읽어보니 제가 원하는 스타일은 아니군요. M35의 모델 체인지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소문이 있으니 그때까지 기다려 보거나 아니면 돈을 더 모아서 한번에 벤츠나 아우디로 가야겠네요...

ㅈㄹ님의 댓글

  • ㅈㄹ
  • 작성일
g35의 변속기가 좀 시대에 뒤떨어졌조 아직도 5단에 가변 토크 컨버터도 달려있지않고...
엔진도 스포츠세단에 쓰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공공도로에서 주행하기에는 저속영역에 회전력이 부족한 느낌이조.
차체는 is보다는 좋은 느낌이고 일제차중 bmw에 가장 근접한 주행능력을 보여주지만 다른 일본차와 같이 중량이 비교적 많고 정숙성이 좀 떨어지는데 울퉁불퉁한 도로를 다녀보면 진동에 좀 약하고 또 내장이 좀 다른 경쟁차에 비해서 싸구려인듯한 느낌을 주조
값에 비하면 나쁘지 않지만 스포츠 팩케지는 타이어가 여름용 타이어라 겨울에는 겨울용으로 바꿔야하는 불편함을 주는 문제도 잏조

ㅈㄹㅈㄹ님의 댓글

  • ㅈㄹㅈㄹ
  • 작성일
아 g35의 가장큰 문제는 연비...개선됐지만 아직도 좀 그런 수치조

dgh님의 댓글

  • dgh
  • 작성일
g35 coupe fx35 둘다 소유 했었었지만.. 문제는 역시 조립품질이 타 lexus, acura 에 비해서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vq엔진이 출력면에선 좋지만..위에 있는 기사처럼..엔진 예열 시간이 길구요,..저 알피엠에서 토크나 약합니다. 연비또한 개선할 과제 이구요.. g35 는 MT였으나 fx는 오토 여서 아는 사실이지만.. 변속충격이 좀 강한 편 입니다.
좀 부드럽진 못하죠.. 그 가격대 성능비 가 좋은건 사실이긴 하나.. 진정한 스포츠 세단 인 bmw 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본차를 타시다가 독일차를 타시게 되면 일본차 에서 찾기 힘든 2% 를 알게 되죠..

jjack님의 댓글

  • jjack
  • 작성일
일제 (아큐라는 미국에서 만든다는 소문이지만...) "스포츠" 세단이라고 불리우는 아큐라 tl, 렉서스 is 그리고 인피니티 g35를 모두 시승을 했었는데...값에 관련없이 고르라고 하면 bmw 335를 고르겠지만 일본의 삼대 승용차가 모두 어느정도의 촌스러움을 나타내고 있조. is는 헨들의 감각을 높이려고 했는지 헨든의 반응은 좋지만 도로의 상태에 따라서 상당히 많은 반응을 보이조 보통 범프 스티어라고 울퉁불퉁한 노면을 지나면 차의 방향이 바뀌는데...is350은 심각하더군요...멋지게 움직이지도 않았지만. 뭣인지 모르게 차의 중량의 중심이 헨들을 틀면서 바뀌는것이 일단 차가 기울고 그리고 방향이 바뀌는듯한 촌스러움을 자랑하조

아큐라는...아 고급 소나타다...어디서 많이 타본 느낌이다...더 말할필요가 없겠군요..그리고 엔진이 다른 경쟁차에 비해서 출력이 좀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고 트렁크쪽에서 좀 노면에 따른 소음이 잔잔하게 들려오더군요...참고로 타본것은 2007년형 타입 에스였습니다

g35도...모양이나 내장이 전것에 비해서 상당히 좋아졌지만 노명의 소음이 좀 고급이라고 말하기에는 많이나더군요. 중량문제인지 고속 코너에서 앞이 미끄러지더군요...촌스럽게 (보통형이었습니다) gtr과 같은 구동장치를 섰다는 g35는 어떤지 모르겠군요 하지만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훼어레이디 z35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지만...

물론 촌스럼감은 bmw335를 시승후 다른 차들을 시승해서 그런지도 모르지만...bmw가 인기가 있는 있유가 있더군요. 335경우 아주 좋은 가속페달반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디제엔진 수준의 낮은 회전수에서 좋은 출력이 나더군요 꼭 미국의 대배기량차를 운전하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다른것은 상당히 높은 회전수까지 출력을 유지했었습니다

주행력 위치에서 본다면 일본 차중에서는 g35가 그래도 bmw에 가장 근접하지 안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러나 실용적 위치에서 본다면 tl이 가장 좋을듯하지만 tl을 사느니 소나타를 사겠다라는 느낌도 없지는 않았습니다 소나타가 tl보다는 촌스럽게 움직이지만 값이 60%만 내면 비슷한 수준이고...정 소나타가 싫다면 아마도 어코드를 운전해도 특별히 다를것이 없을듯한 느낌이었습니다

dd님의 댓글

  • dd
  • 작성일
독일차도 좋지요. 문제는 BMW의 잔고장. 그리고 성능에 비해 턱없이 비싼 가격. 절대 용납되지않는 크리스뱅글의 어글리한 디자인. 물론 디자인은 앞으로 좀 더 세련되게 바뀌고 있는 중이지만요.가격대비성능을 보면 G35가 최강입니다. GT-R이 출시된다면 더 재미있겠죠. 미국시장이라면 BMW가 유리하겠죠. 하지만, 국내에서는 좀 그렇습니다. 몇달전 미국판 모터트렌드에서 "훨씬 세련된 3시리즈" 라고 소개된 기사가 기억납니다.^^;

dd님의 댓글

  • dd
  • 작성일
참, 그리고 닛산차의 저속토크빨문제는 전통입니다^^; 장보러가는 차가 아니거든요.

마크류님의 댓글

  • 마크류
  • 작성일
전 미국서 2005 아큐라 tl을 타고 다녔지요.세가지 일본 브랜드 차종중 독일풍에 제 ㄹ가까운거 같더군요. 내장도 외장도 고속회전의 혼다 특유의 v-tec 엔진 도 단 점이라면 전륜구동.. g35 는 후륜의 단점도 있더군요. 언더스티어 현상이 좀 느껴지는거 같더군요. 아큐라tl이 감히 소나타의 느낌을 받으시다니 좀....참미국형 어코드랑 아큐라 tl 을 미국현지공장에서 만드는걸로 압니다. 닛산도 미국형 맥시마는 미국현지공장서 조립생산하는걸로 아는데...

111님의 댓글

  • 111
  • 작성일
TL은 솔직히 혼다 인스파이어(북미 어코드)를 더 개량해서 만든것이기 때문에 소나타란 느낌 받았다는게 이해는 어느정도 갑니다만... ㅋㅋ 그래도 제 차가 지금 2006년형 TL이라서 전 잘 타고 다닙니다. 솔직히 TL 도시에서만 몰다보니 하루에 rpm 4천 올리기도 힘듭니다. 잘해봐야 3500정도지요.
TL이야 뭐 디자인이랑 옵션 그리고 브랜드 신뢰감 때문에 타는 거죠.
그전에는 330탔었는데 잔고장 때문에 미칠뻔한거 생각하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일제차로 빠지게 되더군요. 현대에서 얼렁 BH가 나온다면 고려해보겠지만요...

ㅁㄴㅁㄴㅁㄴ님의 댓글

  • ㅁㄴㅁㄴㅁㄴ
  • 작성일
dd님 g35승용차가 장보러가는 차로 많이 쓰이는듯합니다...그리고 차를 몰때 엔진의 고출력 영역에서 가속을 하기에 고속에서만 토크가 짧은 범위에서만 나오면 무제가 있조...혼다의 s2000도 6500~8000rpm에서만 출력이 좋아서 나중에 2,2리터로 올리고 최고 회전수도 낯게 잡아서 2200rpm정도의 가속회전영역을 만들었는데 이것으로 약간 경주용차의 느낌도 없어졌지만 경주용차가 않이기에 공공도로에서 사용하기가 훨신 좋아졌습니다 bmw의 엔진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도 회전력이 나오는 범위가 넓고 그리고 낮아서 시내주행부터 스포츠 주행까지 편하게 할수있기 때문이조.
니산의 gtr의 2.6리터 터보엔지도 저의 기역으로는 2000rpm부터 상당한 회전력이 5000까지 유지가 되조 이차야 말로 장보는 차가 않인데...ㅋㅋ
지금짜지 타본차중 초기 s2000과 그리고 토용타 셀리카 gt의 1.8리터 야마하 엔진이 최악이었습니다 특히 야마하 엔진은 빨간선 근처에서 최고 회전력이 나오는데 빨간선에 다다르면 엔진 회전 제한 장치가 가동을 해서 엔진힘을 확 빼더군요 그래서 가속할때 상당히 신경이 쓰이조 범위는 약 1200rpm정도가 될것 같네요 s2000은 그래도 회전력이 빨간선 밑에서 상당한 범위에서 끝나기 때문에 빨간선까지 갈 이유가 별로 없조 기어비도 상당히 비슷하고해서...문제는 고속도로용 기어가 없다는것...시속 약 110km에서 육단을 사용해도 약 3500rpm정도였는데...상당히 시끄럽고 연비도 꽝이조...아, 참고로 2.2리터 s2000은 스티어링 느낌이 안좋습니다 갑자기 차가 돌아가는 현상을 없에기 위해서 뒷바퀴 스프링을 부드럽게 해서 그런것 같고 약간더 언더 스티어입니다
그리고 마스다의 rx8이 연비가 진짜로 안좋아요

ㅋㅋ님의 댓글

  • ㅋㅋ
  • 작성일
ㅋㅋㅋ, s2000을 실용영역에서 평가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ㅋㅋㅋㅋ 토크빨이 실용영역에서는 디젤차를 따라올차가 없죠. 디젤승용을 타보시면 무지 만족하실겁니다. 연비도 좋고, 토크빨은 죽음이죠. 친환경적이구요.^^; 그리고 헨들링은 튜닝하기 나름입니다. 참, ECU리미트는 해제하는 툴이 이베이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osh님의 댓글

  • osh
  • 작성일
1시간 정도 고속도로, 국도, 산길(대구 팔공산길)주행소감은 포르쉐911(2달전 1시간 시승) 70%와 일반승용차 30%정도 섞어 놓은 주행 감각이었습니다. 현재 페이톤을 타고있지만 정말 가격대비 괜챦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부럽다~님의 댓글

  • 부럽다~
  • 작성일
와! 좋은 차 타시는 분들이 많네요~저두 차 좋아하는데...ㅠㅠ 자동차중앙기술연구소 연구원이었지만...이런 좋은차는 언제나 타보게 될런지...

하우징님의 댓글

  • 하우징
  • 작성일
비머의 크리스 뱅글의 절대 용납되지 않는 어글리 디자인이라... 수많은 분들이 비머의 디자인을 어글리하다고 생각하시지만, 저는 그 반대입니다. ^^ 저는 오히려 변형된 비머의 디자인의 팬입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자동차 디자인은 정말 극한적으로 주관적인 부분 아니겠습니까? 저는 크리스 뱅글 편에 한표를 던집니다. 뱅글은 천재 디자이너입니다. 뭐... 주관적인 이야기입니다. ^^

이현진님의 댓글

  • 이현진
  • 작성일
하하..뱅글이 천재라구요..디자인은 지극히 주관적인 영역 만은 아닙니다. 어느정도 주관적이지만, 예술이 아니기에, 어느정도의 이성적이고 과학적인 접근방법을 토대로 만들어 집니다. 3시리즈세단의 어글리한 디자인은 BMW내부에서도 버림받은 디자인 입니다. 신형 M3를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신형 3쿠페의 개선된 디자인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해결책이고, 신형M3의 세단형 디자인을 보면, 앞부분이 신형3쿠페의 디자인과 똑같습니다. 이게 무었을 의미하냐면, 현재 3시리즈 세단의 앞모양은 곧 페이스리프트할거라는걸 의미하는 거죵. 고로, 현재 3시리즈의 어글이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님은 BMW도 포기한 정말 마이너한 취향이라는 거죵

ㅋㅋ님의 댓글의 댓글

  • ㅋㅋ
  • 작성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나왔을 때만 어글리니 뭐니 했지
나중에는 벤츠도 따라하고 비엠 최대 판매량과 실적 안겨준 디자인인데 헛소리 지리고요 ㅋㅋ

킬러1984님의 댓글의 댓글

  • 킬러1984
  • 작성일
ㅋㅋ님 덕분에 추억 여행하네요 ㅎ

문도빈님의 댓글

  • 문도빈
  • 작성일
님들아 제가 요번 2008년에 자동차를 미국에서 바꾸려고 하는데 인피니티 G37과 Bmw 335i 둘중에서 갈등중입니다. 어떤차를 사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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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콰트로 따윈 집어던져요.2022 Audi RS3Engine:Turbocharged 2.5-liter I5Output:401 Horsepower …

  • 현대 코나 N 리뷰 댓글 4
    등록자 전자치킨
    등록일 10.15 조회 10782 추천 0 비추천 0

    " 코나 N은 타협점이 없는것같진않지만, 퍼포먼스 SUV보단 핫해치백처럼 느껴진다. "장점 - 오랫동안 웃을수있는 드라이빙 / 수많은 드라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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