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BMW, 750km 주행하는 꿈의 전기차 탄생하나?

컨텐츠 정보

본문

BMW는 지난해부터 전세계를 돌며, i5의 개발 상황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당시 i5 개발 책임자 클라우스 프롤리히(Klaus Fröllich)는 “i5는 미래의 모빌리티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들을 담았다”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그는 또, “i5는 완충 시 600km 이상의 주행거리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이 4초 미만을 기록할 강력한 전기모터를 탑재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i5는 디자인에 있어서도 다음 세대 BMW의 방향성을 제시할 전망이다. 최근 공개된 4시리즈 쿠페에서 적용된 세로형 그릴은 이미 i5 콘셉트카를 통해서도 선보인 바 있는 디자인이다. BMW의 디자인을 이끌고 있는 아드리안 반 후이동크(Adrian van Hooydonk)는 “i5는 전장이 5M에 육박하지만 마치 한 조각처럼 완벽한 형태로 디자인 될 것이다”고 말한 바 있다.


i5가 무엇보다 주목을 받는데는 그동안 전기차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부족한 주행거리를 단숨에 해결할 수 있다는 데 있다. i5와 관련된 소식을 전하는 각종 해외 외신들은 지난해 i5의 개발 책임자인 클라우스 프롤리히가 언급한 것처럼 i5는 기본형 모델에서 완충 시 550km의 주행거리를, 대용량 배터리 팩을 선택할 시 최대 750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https://auto.v.daum.net/v/jsmB3EHxSb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Total 3,694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