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현대차, 사상 처음 '삼성 배터리' 단다

컨텐츠 정보

본문

현대차에 삼성 배터리가 장착된다.


최근에 삼성 배터리 채용을 위한 주행 테스트까지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그룹에 삼성 배터리가 사용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공급 건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 부회장의 만남 이전부터 진행된 사안이지만 그룹 오너 간 만남 이후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삼성SDI의 주력 제품인 리튬이온 각형(CAN) 이차전지 채용을 추진한다. 양측은 차량 채용에 필요한 기술 검토를 비롯해 차량 주행 테스트까지 완료한 상태다. 삼성 배터리가 들어가는 차종은 앞으로 2~3년 이후 출시가 예정된 상용 수소전기차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소연료전지전기차(FCEV)는 수소연료전지가 핵심 장치다. 발전을 위해 수소탱크의 연료를 사용하지만 전기모터를 구동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 2~3㎾h 수준의 이차전지가 탑재된다. 이는 40~100㎾h 배터리를 탑재하는 일반 전기차(BEV)와 비교하면 크게 적은 용량이다. 그러나 중국, 유럽 등 국가에서 수소전기차를 트럭·버스 등 장거리용 상용차에 집중 활용하고 있어 향후 시장 전망이 밝다.


여기에 기아차의 차기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에도 삼성SDI 배터리 채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가 이미 복수의 배터리 업체 대상으로 상당 부분 검토가 진행돼 가능성은 옅지만 PHEV 모델 채용도 이전과는 많이 달라진 분위기다.


https://auto.v.daum.net/v/20200519145306179 


 



관련자료

댓글 2개 / 1페이지

 

 


Total 3,720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배너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