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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으로 출시될 '스팅어 부분변경' 포착..7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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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일(현지시각)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1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독일에서 주행테스트 중인 기아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프로토타입 스파이샷이 새롭게 목격됐다.


지난 2017년 5월 출시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되는 스팅어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과 후륜 구동, 스포티한 성능까지 겸비해 상당한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지만, 판매부진으로 인해 단종설이 꾸준히 제기됐었다.


하지만,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내외장 디자인 변경과 파워트레인,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 등 대대적인 상품성이 강화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포착된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전면부는 여전히 위장막으로 가려져 구체적인 디자인은 확인하기 어렵지만, 기존 스팅어 디자인이 완성도가 높고 호평도 좋았던 만큼 큰 변화를 주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신형 K5처럼 기아차의 새로운 타이거페이스 패밀리룩 디자인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릴 아웃라인보다 내부 패턴에 많은 변화를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헤드램프도 현행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인 것처럼 보이고, 내부그래픽에 변화를 줄 가능성이 높다.


프론트범퍼도 양옆에 위치한 특유의 버티컬타입(수직형) 에어커튼과 넓고 와이드한 에어인테이크, 샤크핀을 연상케 하는 크롬 디테일 등 전반적으로 현행 스팅어와 큰 차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측면부는 현행 스팅어와 완전히 동일한 모습이다. 하지만, 최상위 19인치 휠 이외에 신규디자인의 17인치 및 18인치 휠이 새롭게 적용되며, 이는 앞서 국내 스팅어 테스트 뮬을 통해 목격된 바 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의 하이라이트는 후면부에서 나타난다. 기존 스팅어는 커넥티드 테일램프가 적용됐음에도 좌우 삼각형태의 미등과 브레이크등이 점등되고 연결된 부위는 조명이 적용되지 않았다.


반면,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테일램프는 상단 미등이 와이드하게 연결된 커넥티드 그래픽으로 변경되며, 하단에 브레이크등과 시퀀셜타입 방향지시등이 위치한다. 테일램프 그래픽은 미래지향적인 느낌도 주지만, 한편으론 포르쉐가 연상되기도 한다.


이밖에 트렁크 리드 상단에 일체형 리어스포일러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고, 리어범퍼도 일부 디자인이 달라질 전망이다.


인테리어는 별도의 스파이샷이 포착되지 않았지만, 전반적인 디자인과 레이아웃은 유지하되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새롭게 적용되고 기존 센터페시아 상단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로 변경된다.


더불어 퀼팅 패턴 나파가죽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에는 가죽 커버와 스티치가 새롭게 적용되며, 한층 강화된 HDA2를 비롯한 최신 ADAS 등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도 대거 탑재된다.


무엇보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변 배기 시스템이 기아차 최초로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가변 배기 시스템은 현행 스팅어에 적용된 실내에서 가상의 배기음을 만들어주는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와 달리, 차량 외부 머플러에서 발생하는 배기사운드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장비로 훨씬 자연스럽고 생생한 배기사운드를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변 배기 시스템은 현대차 고성능 N 라인업에만 적용됐으나, 일반차량에 적용되는 것은 스팅어가 처음이며,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도 달라진다. 기존 스팅어는 2.0L 가솔린 터보, 3.3L 가솔린 터보, 2.2L 디젤 3개 엔진라인업을 갖췄지만, 페이스리프트에는 성능과 효율성을 높인 최신 스마트스트림 2.5L 가솔린 터보와 3.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2.5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를 발휘하며, 3.5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의 강력한 힘을 낸다. 여기에 변속기는 8단 습식 듀얼클러치(DCT)가 맞물릴 가능성이 높다. 디젤엔진은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지만, 기존 2.2L 디젤 엔진을 그대로 적용할 가능성이 높다.


기아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는 올 7월 출시될 예정이다.


https://auto.v.daum.net/v/jW8ooyMHk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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