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화웨이-비야디 손잡았다...테슬라에 정면 대항

컨텐츠 정보

본문

화웨이와 비야디(BYD)가 자동차 영역에서 협력을 본격화 했다. 중국 모바일 공룡과 전기차 공룡의 결합이다. 두 기업은 앞서 스마트폰 제조 영역에서 주로 협력했지만 자동차 영역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갈 전망이다.


환치우왕 등 중국 언론에 따르면 비야디자동차판매유한회사의 자오창장 총경리는 웨이보에서 "비야디의 신차를 위해 화웨이와 협력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테슬라의 시대는 가고 우리의 차례가 왔다"며 "세계적 수준의 안전하고 스마트한 친환경 자동차 '한(HAN)'을 기대하라"고 언급했다.


비야디 자동차 중 C급 세단으로 분류되는 한 시리즈의 신모델은 비야디가 개발한 양산 모델로 순전기차 EV 모델과 하이브리드 DM 모델로 나뉜다.


한 시리즈 신모델은 한번 충전으로 600km를 달릴 수 있는 비야디 개발 '블레이드 배터리(Blade Battery)'를 탑재하는 첫 차량이기도 하다. 블레이드 배터리는 리튬철인산염(LFP, Lithium Iron Phosphate) 재료를 사용해 내열성을 높여 안전성을 강화하면서 항속 거리도 늘렸다. 여기에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도 들어간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92&aid=0002187618 


이렇게 되면 정말 국내 업계도 긴장해야 할 거 같네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Total 3,719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