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신형 싼타페..현대차 "예정대로 다음달 출시"

컨텐츠 정보

본문

'코로나19'로 자동차 시장이 잔뜩 위축된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대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계획대로 5월부터 생산에 들어간다. 국내는 물론 유럽·미국·중국 등 현지 SUV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핵심 신차인 만큼 생산 일정을 미룰 수 없다고 판단에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내달 중순 신형 '싼타페(프로젝트명 TM PE)' 양산 시작과 함께 본격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국내 연간 양산 목표는 15만대 수준이다. 현대차는 1분기 경영실적 콘퍼런스콜을 통해 신형 싼타페 출시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형 싼타페의 가장 큰 변화는 신규 플랫폼 도입과 함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등 파워트레인의 전동화다.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이례적으로 뼈대에 해당하는 플랫폼을 3세대로 변경한다. 이를 통해 전장과 축간거리가 길어지면서 실내 공간 활용성을 개선한다. 좌석 배열은 5~7인승으로 구성한다.


디자인도 크게 바뀐다. 기존 전면 그릴을 키우고 입체적 패턴을 넣는다. 헤드램프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처럼 상단과 하단 램프가 연결된 T자형 주간주행등(DRL)으로 현대차 SUV 디자인 정체성을 강조한다.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전자식 변속기 등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한다.


파워트레인은 내연기관 비중을 줄이고 전동화를 가속한다. 역대 싼타페 가운데 최초로 기존 가솔린과 디젤 내연기관 엔진 외에 하이브리드 엔진을 도입한다. 일반 하이브리드(HEV)와 전기차처럼 충전이 가능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두 가지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감마 1.6ℓ T-GDI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전기모터와 배터리 등을 더한다.


https://auto.v.daum.net/v/20200426170108109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하이튜닝 ◀ 테슬라 사이버트럭 오프로드 튜닝 버전

▶ 하이튜닝 ◀ 맥스크루즈 후속? 싼타페 롱버전

▶ 하이튜닝 ◀ 올 뉴 싼타페 갤로퍼 에디션

▶ 하이튜닝 ◀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사진

 


Total 3,718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