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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로고 2D 변경 이유는 '디지털·전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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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26년 만에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엠블럼(로고)을 바꾼다. 폭스바겐과 BMW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도 엠블럼을 3차원(3D)에서 2D 형태로 변경했다. 엠블럼을 2D로 바꾸는 가장 큰 이유는 디지털화와 전동화로 대변되는 미래차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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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가 상표권 등록한 새 엠블럼.


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올 하반기 새 엠블럼 공개를 준비하고 있다. 기아차가 변경할 엠블럼은 지난해 서울모터쇼에 데뷔한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에 적용한 영문 필기체 형태의 'KIA' 로고가 유력하다. 기아차는 국내외에 새 엠블럼 상표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 중 새 엠블럼과 함께 전기차를 포함한 미래차 전략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https://auto.v.daum.net/v/20200415160133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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