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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캡처 공인 연비 나왔다..1L로 17.7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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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캡처 국내 공인 연비가 드러났다. 디젤 모델 연비는 L당 17.7㎞. 전동화 모델을 뺀 국내 모든 소형 SUV를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다.


캡처 간략 소개부터. 과거 르노삼성자동차 QM3 뒤를 잇는 소형 SUV다. 르노 브랜드가 국내에 출범하면서, 이제 수입 판매 차종 특성을 살려 캡처라는 본래 해외 이름표를 그대로 붙인다. 2세대로 거듭난 신형은 차세대 CMF-B 플랫폼을 바탕 삼아 더 넓은 공간, 화려한 장비를 탐했다.


국내 공인 연비는 한국에너지공단을 통해 드러났다. 국내 신차 인증을 마무리 지음에 따라 자료를 공개한 셈이다. 그런데 주목할 점은 연비뿐만이 아니다. 과거 디젤 한 가지 파워트레인만 팔던 QM3와 달리, 이번엔 가솔린과 디젤 두 종 파워트레인을 모두 인증받았다.


먼저 디젤 연비는 L당 17.7㎞다. 이전 세대보다 0.4㎞/L 올라, 기존 소형 SUV 최고였던 기아 셀토스(17.6㎞/L 디젤 2WD 16인치 기준)를 넘어 국내 소형 SUV 최고 연비를 찍었다. 17인치 큼직한 휠을 달고도 16인치 휠 붙인 경쟁 모델 연비를 넘어섰다.


배기량은 이전과 같은 1,461cc, 즉 1.5L 디젤 엔진을 얹는다. 그러나 성능은 훌쩍 뛰었다. 최고출력 116마력으로 이전보다 26마력 더 강력하며, 최대토크는 26.5㎏·m로 4.2㎏·m 더 높다. 성능 향상 이유는 윗급 모델을 들여와서다. 과거 QM3는 출력이 낮은 아랫급을 들여왔지만, 이번엔 출력이 높은 윗급을 들여왔다. 참고로 유럽에선 아랫급 95마력 디젤 신형 캡처도 여전히 판매 중이다.


변속기도 다르다. 이전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보다 1단 더 많은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얹었다. 제원상 연비 향상의 가장 큰 비결이다. 덕분에 몸무게가 65㎏ 늘어나고, 타이어도 205/55R 17(지름 657.3㎜)에서 215/60R 17(지름 689.9㎜)로 크기가 커졌음에도 효율이 늘었다.


르노 캡처 가솔린 연비. 왼쪽이 17인치 타이어, 오른쪽이 18인치 타이어(출처 : 한국에너지공단)

가솔린 엔진은 XM3를 통해 먼저 선보인 1.3L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맞물린 구성. 17인치 타이어와 18인치 타이어 두 가지로 인증을 받아 효율은 각각 L당 13.5㎞, 13.0㎞다. 둘 다 XM3보다는 L당 0.2㎞씩 낮다. 성능은 XM3와 똑같은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m다. 가솔린 모델 역시 유럽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을 들여왔다.


https://auto.v.daum.net/v/jsq9JfFQ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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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개 / 1페이지

44님의 댓글의 댓글

캡처가 국내에선 qm3라고 개명하고 수입안하고 국내에서 생산 판매했었고 이번거는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수입

익명3님의 댓글의 댓글

QM3는 스페인에서 생산된 수입차가 맞습니다. 제조시 엠블럼만 태풍의 눈으로 해서 조립한 것이구요.이런경우는 쉐보레에서도 뷰익 엠블럼 달아서 조립해 수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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