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XKR GT3 머신 공개

2007-01-26 (금) 11:33 10년전 7988


























재규어가 세계 3대 자동차 레이싱 대회 중 하나인 을 위한 경주용 차, ‘재규어 XKR GT3’ 의 첫 디자인을 최근 공개했다.

XKR GT3 레이싱카는 GT3 경주용 차의 디자인과 개발을 맡고 있는 유럽의 아펙스 모터스포츠(Apex Motorsport)에 의해 디자인 되었으며, 2007년 FIA GT3 유러피언 챔피언십에서 그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재규어가 속한 PAG그룹의 커뮤니케이션 및 PR 부문 스튜어트 디블(Stuart Dyble) 부사장은 “재규어의 XKR 레이싱카 출시와 관련해 벌써부터 일반인과 언론의 관심이 대단하다”며, “이번 XKR GT3 개발은 재규어 XK의 60여년 레이싱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중대한 사건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재규어 XKR GT3 레이싱카의 개발을 이끈 팀 매니저, 데이브 워드(Dave Ward)는 “재규어 XKR 레이싱카는 뛰어난 디자인과 경량 차체 구조를 겸비해 GT3 경주에 매우 이상적인 자동차”라며, “강력한 알루미늄 차체에 롤케이지를 추가한 섀시로, 경쟁 차종 중 최고가 될 것임을 확신 한다”고 말했다.

FIA의 공식적인 테스트 스케줄을 진행하면서 최종적인 스펙이 결정되겠지만 현재의 XKR GT3 머신은 475마력 4.2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에 휴렌드 6단 시퀀셜 트렌스미션, 알콘(Alcon) 트리플 플레이트 카본 클러치를 장착하고 있다.
서킷 타입으로 세팅된 서스펜션은 4-웨이 가변식 코일오버 타입이며 전륜에 알콘 6피스톤 캘리퍼와 375mm 디스크로터, 후륜에 알콘 4피스톤 캘리퍼와 330mm 디스크로터를 세팅해 제동력을 강화했다. 휠과 타이어는 OZ 18×11″과 미쉐린 11″레이싱 타이어의 조합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어 수많은 레이싱팀과 레이서들에게 선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 FIA GT3 유러피언 챔피언십은, 이번 2007년 오스트레일리아 개막 대회를 시작으로 6개의 챔피언십 대회 개최를 통해 더욱 많은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FIA GT3 유러피언 챔피언십은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세계 유명 슈퍼카가 대거 참가하여 최고의 성능과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 환상적인 레이싱 경기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http://www.autospy.net _ 자동차뉴스전문사이트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