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스파이더를 위한 튜닝프로그램

2006-08-08 (화) 16:58 11년전 12396






















럭셔리 스포츠카를 위한 다양한 파츠를 개발하고 있는 하만(Hamann)이 페라리 F430 스파이더에 이어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스파이더를 위한 새로운 튜닝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하만이 주장하는 컨셉은 보다 강하고, 보다 매력적이며, 보다 잘 달리도록 하는 것.

가야르도의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을 보는 것만으로도 테스테론의 분비를 촉진시킬 만큼 하만의 프론트 스포일러와 사이드 실, 리어 스포일러의 완성도는 이미 정평이 나있다. 3피스 타입의 리어 스포일러와 디퓨저의 디자인은 엄격한 통풍실험을 거쳐 완성한 것으로 고속 주행시에 그 진가를 발휘한다는 설명이다.

보디 키트는 카본-케블러와 파이버글라스로 만들어져 경량화에 도움을 주며 오벌 사이즈의 4파이프 배기 시스템도 강력함을 주기에 충분하다.

또 하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윙 도어. 이미 쿤타치, 디아블로, 무르치에라고 등의 람보르기니 형님들이 적용했던 것과 유사한 디자인이고 하만 센터에서 1주일 만에 장착할 수 있다.

흡배기를 개선하고 ECU 리맵핑 작업을 거친 5.0리터 V10엔진은 출력을 550마력까지 끌어 올렸다. 최고시속은 6km/h 빠른 320km/h.

엔진출력이 향상되었으니 제동력의 보강은 필수. 전륜에 380mm 디스크 로터와 8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했고 후륜에는 360mm 로터와 6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해 브레이크 성능을 보강했다.

아름다운 보디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ANNIVERSARY II 멀티 스포크 디자인의 휠(19~20인치)과 최대 325/25ZR20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http://www.autospy.net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