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TT RS 클럽스포츠 By HPerformance

오토스파이넷 2015-09-24 (목) 23:14 2년전 6306
undefined
 
TT는 아우디의 아이콘으로 불린다. 감각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마니아들 사이에 애정이 깊다. 때문에 튜너들도 즐겨 찾는 모델이다.  

튜너 ‘HPerformance’는 TT의 달리기 성능을 극대화시켜 트랙주행에 적합하도록 개조했다. 이름하여 ‘TT RS 클럽스포츠 프로젝트’다. HPXT530 터보차저를 위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손보고 에어 쿨러와 램 효과를 유도하는 90mm 석션으로 5기통 유닛의 최고출력을 510마력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스파크 플러그와 연료계통도 출력에 맞춰 설계했고 배기 파이프는 90mm 지름으로 교체했다.

고출력에 따라 하체도 새로 짰다. KW의 코일오버 타입 서스펜션을 달고 롤오버 바와 스트럿 바의 강성도 높였다. 브레이크는 모터스포츠에서 좋은 평을 듣고 있는 모빗(Mov'it) 레이싱 제품을 사용했다. 앞뒤 디스크 사이즈는 370x35mm와 342x28mm로 기본형과 큰 차이를 보인다.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잊지 않았다. 프런트 범퍼와 리어 범퍼에 카본으로 만든 스플리터를 붙였고 트렁크 끝엔 GT 스타일의 초대형 윙을 붙여 고속에서 다운포스를 강화했다. 

블랙 포스를 뿜는 TT RS 클럽스포츠는 일반도로보다 서킷에서 더욱 어울린다.

오토스파이넷 님의 튜닝카소개 최신글 [더보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