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63 AMG 쿠페 튜닝 By Voltage Design

오토스파이넷 2014-06-24 (화) 22:58 4년전 6274








undefined
 
2013년 독일 남부에 설립된 신행 튜너 볼티지 디자인(VOLTAGE-DESIGN)이 메르세데스 벤츠 S63 AMG를 그들의 첫 프로젝트 대상으로 삼았다.
이름처럼 다이내믹한 커스텀을 추구하는 볼티지는 카본 파이버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로 S63 AMG의 디자인을 조금 더 과감하게 고쳤다. 범퍼 디자인을 공격적으로 다듬고 보닛에는 엔진 냉각을 위한 구멍을 뚫었으며 전용 사이드 미러 캡,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디퓨저, 리어 스포일러로 고속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가지런히 했다. 여기에 회오리를 형상화한 ‘Vossen CVT' 22인치 휠과 초광폭 타이어로 멋과 기능성을 살렸다.
디자인 변화에 그쳤다면 볼티지가 추구하는 커스터마이징이 아니다. 볼티지 디자인은 V8 5.5리터 바이터보 엔진에 레이싱 흡기필터를 붙이고 흡배기 매니폴드의 저항을 줄였으며 밸브 컨트롤 방식의 새로운 배기 시스템을 달아 고출력을 노렸다. 물론 터보 차저와 냉각계, ECU의 업그레이드도 뒤따랐다. 이러한 노력으로 585마력의 최고출력이 800마력과 850마력 2가지 버전으로 강화되었다.
엔진출력 향상에 따라 브레이크 보강도 이어졌다. 앞뒤 모두 카본 세라믹 디스크를 끼우는 동시에 4피스톤 고성능 캘리퍼를 물려 강력한 제동력을 선사한다.
 
 

오토스파이넷 님의 튜닝카소개 최신글 [더보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