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미니 GLS, AMG GLB 35 4매틱 스파이샷

수퍼맨7 2019-02-07 (목) 10:28 5개월전 644


















올해 GL시리즈에 합류하는 GLB 모델 중에서도 고성능 버전인 AMG GLB 35 스파이샷입니다. 스웨덴 인근에서 혹한 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되었네요. GLB는 코드네임 X247로 알려진 모델로 MFA2 플랫폼을 활용해 가볍고 견고합니다. 

이름에 붙은 숫자 35는 AMG 라인업의 엔트리에 해당하죠. 직렬 4기통 2.0 터보로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0N를 냅니다. 여기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함께합니다.

엔트리이긴 하지만 AMG이기에 론치 컨트롤과 같은 장비는 달려 나옵니다. 다판 클러치를 사용하는 4매틱을 쓰는데 평소엔 앞바퀴에 구동력을 몰아쓰고 필요에 따라서 최대 50%까지 뒤쪽으로 나누는 형태입니다. 파워트레인을 조율하는 드라이빙 모드는 총 5가지라고 하네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에 스무드니스까지 다양합니다. 

겉모습은 GLB의 모습이 완전 공개되지 않았기에 추측만 가능합니다. 다만, 스파이샷을 통해서 AMG 패밀리룩을 확인할 수 있네요. 범퍼 아래의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도 붙어 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에어로다이나믹 패키지도 있다고 하네요. 휠은 18인치가 기본이고 옵션으로 19인치까지 제공합니다. 

실내는 예상 그대롭니다. A클래스 AMG 버전과 비슷한 모양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시트를 장착하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본으로 담고 디지털 계기판은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서 다른 형태를 띱니다. 

계획대로라면 벤츠 GLB는 독일 기준으로 3만 5,000 유로부터 시작합니다. 반면 AMG GLB 35는 5만 유로 정도에 이를 겁니다. A35가 4만 8,000유로이니까요. 만약 값 차이가 이 정도만 된다면 스포츠성과 험로주파성을 겸비한 GLB가 A35보다는 훨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 베풀에 도전하세요 

베풀에 선정되시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5개면 베풀이 되는 마법 같은 이벤트

▶ 베풀에 도전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