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헝가리에서 잡힌 르노 클리오 후속

수퍼맨7 2019-01-21 (월) 10:34 2개월전 441












르노의 핵심 소형 해치백 클리오(Clio)가 5세대로 새로운 변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풀 체인지로 거듭날 신형 클리오는 오는 3월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정식으로 그 모습을 드러날 전망인데요. 최근 그 테스트 장면이 다양한 장소에서 노출되고 있습니다. 

사진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입니다. 

위장막 때문에 세부적인 형태를 가늠하긴 어렵지만 큰 틀의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보닛이 조금 더 길고 A필러가 뒤쪽으로 말렸네요. 범퍼의 형태가 최근에 등장한 르노 모델의 아이덴티티를 따르고 있다는 것도 분명합니다. 

특히 범퍼와 헤드램프는 2가지 타입으로 나올 전망입니다. 기본형은 LED 주간주행등을 포함한 할로겐 타입을 쓰고 인텐스와 RS 라인, RSi엔 등 고급형과 스포츠 버전은 풀 LED 타입으로 갑니다. 범퍼의 경우 젠과 인텐스 트림은 안개등을 달지만, 스포츠 버전인 RS 라인과 RSi엔 안개등이 없네요. 또, RS 라인과 RSi의 그릴은 같은 디자인이 아니고 인텐스 버전의 경우 윈도 주변을 크롬으로 감싼다는 소식입니다.

파워트레인은 1.3 가솔린 터보에 관심이 갑니다. 벤츠와 함께 만든 것으로 마철 저항을 줄이고 열효율을 높였다고 하네요. 출력은 160마력을 살짝 웃돌며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물립니다. 엔트리엔 1.0 터보가 오르고 1.5 디젤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향후엔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차례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아직 국내에서 4세대 클리오를 팔고 있고 르노삼성 대응이 늦은 관례로 볼 때 국내에선 내년 이후에나 만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 베풀에 도전하세요 

베풀에 선정되시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5개면 베풀이 되는 마법 같은 이벤트

▶ 베풀에 도전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