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손동작 인식 조명 적용하는 신형 CLA 티저

수퍼맨7 2019-01-07 (월) 21:46 6개월전 5446


















벤츠가 신형 CLA를 8일 시작하는 2019 CE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랍니다. 그 예고편으로 '에디션 1' 티저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생각보다 고급스럽습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굴곡이 인피니티를 닮았다는 지적이 있지만 벤츠는 스스로 이를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멀티빔 타입의 LED 헤드램프는 이전 CLA에 최신 CLS의 디자인을 더한 형태고 부메랑 모양의 DRL은 더 날렵합니다. 티어-드롭 형태로 아래를 늘인 것도 전과 다른 모습이네요. LED 테일램프 역시 크게 바뀌진 않지만 전보다 얇고 세련된 형태입니다.

사진의 에디션 1 버전의 경우 오렌지 컬러의 포인트가 눈에 띄는군요. 프런트 범퍼와 휠 림, 실내의 스티치를 오렌지 컬러로 물들였습니다.

기술적으론 제스처 인식 조명 기술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는 손동작에 따라 그에 맞는 조명을 연출하는 기술입니다. 예컨대 차가 멈춘 상태에서 운전자가 조수석 쪽으로 팔을 뻗으면 자동으로 그곳에 조명을 비춥니다. 팔을 거두면 자동으로 조명이 꺼지죠. 조명 스위치를 누르는 수고로움이 없어 편리할 듯 합니다.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클래스보다 더 화려하네요.  풀 사이즈 모니터가 정보를 또렷이 제공합니다. D컷 스타일의 운전대는 A35 해치백과 비슷합니다.

파워트레인은 A클래스와 같습니다. 미국의 경우 2.0리터 터보 190마력 엔진을 얹은 CLA 220과 함께 306마력짜리 엔진을 사용할 CLA 35가 메인입니다.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 베풀에 도전하세요 

베풀에 선정되시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5개면 베풀이 되는 마법 같은 이벤트

▶ 베풀에 도전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