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쉐보레 미드십 콜벳 내년 여름 데뷔, 예상가격은 7만 달러 수준

수퍼맨7 2018-12-22 (토) 19:53 6개월전 7706


쉐보레가 역대급의 공격적인 디자인과 미드십 구성의 미드십 콜벳의 최종 담금질에 들어갔습니다. 당초 내년 1월에 열리는 북미 모터쇼(디트로이트)를 통해 정식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잠정 연기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죠.연기 이유는 뜻하지 않은 전기 계통(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문제를 확인했고 이를 해결하는데 몇 달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와 관련해 조금 더 명확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그러니까 8세대 콜벳은 내년 여름에 정식 데뷔합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관계자에 따르면 초여름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4월에 열리는 뉴욕 모터쇼까지는 해당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기 어렵다는 뜻이죠. 또, 여름엔 국제적으로 이름난 모터쇼가 없기 때문에 단독 런칭행사를 통해 등장할 계획이랍니다.

지난 수십년간 미국 스포츠카 시장을 이끌어 온 주인공인만큼 독자적인 런칭행사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아마도 역대 콜벳을 모두 무대에 올리며 신 모델의 데뷔를 축하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아울러 가격에 대한 흥미로운 의견도 나왔네요. 전직 GM 리더 밥 루츠가 로드앤트랙의 칼럼을 통해서 신형 콜벳의 값이 7세대 핵심 모델보다 5,000달러 비쌀 것이라고 전망했죠. 그가 정확히 신형 콜벳에 얼마나 관여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어떤 기자들보다는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이를 토대로 유추해보면 7만 달러(약 7,871만원) 정도로 볼 수 있네요. 7세대 중간 모델격인 그란 스포츠의 트림이 6만 5천달러 정도니까요.  

물론, 이 가격은 C8의 기본형에 해당할 겁니다. 이후의 고성능 버전(2년 뒤에 나올 가능성이 높답니다)은 이보다 훨씬 더 비싸죠. 현재 ZR1의 판매가격이 12만 3,000달러부터 시작하니까요. 

밥 루츠의 예상이 맞다면 쉐보레 콜벳 팬들에겐 아주 반가운 소식이네요.

   



종합평점 (참여 1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 베풀에 도전하세요 

베풀에 선정되시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5개면 베풀이 되는 마법 같은 이벤트

▶ 베풀에 도전하세요 


아리앙 2018-12-23 (일) 17:01 6개월전
렌더링만큼만 나와주라
웁스 2018-12-24 (월) 15:13 6개월전
페라리+콜벳+NSX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