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양산형 사진 유출, 5세대 수프라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

수퍼맨7 2018-12-13 (목) 13:19 7개월전 1543












스피드 마니아들이 좋아할 소식입니다. 토요타의 본격 스포츠카 수프라 5번째 모델이 내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정식 데뷔한답니다. 


이에 맞춰 지금까지 알려진 신형 수프라 소식을 정리해봅니다. 우선 디자인부터 보죠. 해외 포럼에 올라온 양산형 사진을 보니 FT-1 컨셉트카와 거의 같은 모습입니다. F1 머신을 닮은 뾰족한 코와 날카로운 헤드램프, 커다란 공기 흡입구를 뚫은 범퍼 디자인이 상당히 공격적이네요. 더블 버블 형태의 루프도 살아남았습니다.


알려진 것처럼 새로운 수프라는 BMW와 함께 개발했어요. 2012년부터 시작했으니 상당한 시일이 걸렸네요. 볼륨 모델이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고 상당히 많은 공을 들였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보디 사이즈는 생각보다 크지 않아요. 휠베이스만 보면 86보다도 짧습니다. 무게중심도 86보다 낮다고 하네요. 앞뒤 무게 배분도 50:50에 가깝습니다. 무게는 1500kg 정도가 유력합니다. 스틸과 알루미늄을 복합적으로 사용했죠. 


메인 엔지니어인 타다 테츠야의 말에 따르면 4세대보다 14kg 정도 가볍습니다. 물론 86보다는 250kg 정도 무거운데 이는 엔진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겁니다. 둘은 차급이 다르니까요. 아울러 보디 강성은 86의 2배에 가깝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BMW가 공급하는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가 메인입니다. 360마력 언저리를 낼 것이고 8단 자동 변속기는 ZF가 개발했으며 뒷바퀴굴림이 기본입니다. M 디퍼렌셜도 사용하네요. 이보다 작은 4기통 터보를 엔트리 모델에 얹고 최상급 모델도 나오죠. 이렇듯 3가지 트림으로 나온다는 건 그동안 노출된 스파이샷의 휠 사이즈만으로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테츠야에 따르면 수프라의 고성능 버전은 RC-F만큼의 출력을 낸다고 합니다. 480마력에 가까울 것이라고 봅니다. 출력은 대등하지만, 무게는 F시리즈보다 200kg 이상 가볍기 때문에 운동성은 더 뛰어나리라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버전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전통적인 파워트레인을 먼저 출시하고 하이브리드는 뒤에 나옵니다. 엔진으로 뒷바퀴를 굴리고 모터로 앞바퀴를 구동하는 형태인데 i8과 르망 TS030 하이브리드 머신의 기술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토요타는 신형 수프라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합니다. 단언컨대 아우토반뿐만 아니라 영국의 굽이진 도로에서도 가장 큰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동시에 Z4와의 차별화도 자신하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둘이 공유하는 것들이 많아 성격이 비슷할 것이라고 전망하는데 이는 절대 아니라고 합니다. Z4가 오픈형 GT라면 수프라는 본격적인 스포츠카라는 주장입니다. 주장이 사실이길 기다려 봅니다.



종합평점 (참여 1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 베풀에 도전하세요 

베풀에 선정되시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5개면 베풀이 되는 마법 같은 이벤트

▶ 베풀에 도전하세요 


 
 
쿰페르트 2018-12-14 (금) 21:15 6개월전


4세대는 요랬죠 ㅎ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