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로터스와 볼보 기술 담은 중국 쿠페형 SUV 스파이샷

수퍼맨7 2018-12-06 (목) 20:42 4일전 716




















볼보와 지리를 동시에 품은 중국 지리자동차가 양동신공을 선보일 시기를 조율 중입니다. 자금 넉넉한 후발주자가 돈이 부족한데 똑똑한 고학생을 도와 새로운 성과를 내겠다는 복안이죠. 


위 사진은 그 첫 사례가 될 가능성이 높은 링크앤코(이것도 지리 소속이죠) SUV 쿠페입니다. 링크앤코는 중국스럽지 않은 파격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로 단 시간에 큰 관심을 끄는 데 성공한 브랜드에요. SUV 형태인 01을 시작으로 크로스오버 02, 세단 03에 이어 해치백 04까지 개발 중이죠. 


그리고 지금 보고 계신 스파이샷의 주인공이 05입니다. SUV와 쿠페의 장점을 교집한 형태에요. 위장막이 상당하지만 보닛 가장자리 윗부분과 직사각형의 그릴과 헤드램프 배치에서 01 기반의 디자인 특징을 살필 수 있습니다. 


쿠페처럼 리어 윈도는 매우 크고 고성능 모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트윈 배기 파이프를 장착해 꽤 스포티한 모습이네요.


그런데 이런 디자인보다 더 중히 여겨야할 것이 이 모델의 뼈대입니다. 알려진 것처럼 볼보 SPA 플랫폼을 활용했는데 하체의 조율과정에서 최근 로터스 엔지니어링이 추가되었다는 소문이네요. 이렇게 되면 상당한 퍼포먼스를 기대할만 합니다. 


참고로 로터스도 첫 SUV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인데 아마도 이 차가 그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어차피 같은 그룹 소속이니까 개발비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죠.


파워트레인은 분명하지 않는데 볼보의 'Drive-E ‘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유력합니다. 링크앤코의 쿠페형 SUV가 2020년에 데뷔하고 그 1년 뒤인 2021년에 로터스 SUV가 등장할 거라는군요.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수퍼맨7 님의 스파이샷 최신글 [더보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