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차세대 디펜더에 대한 가장 최근 소식

수퍼맨7 2018-12-06 (목) 20:15 4일전 490


















오프로드 마니아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 둘 있죠. 지프 랭글러와 랜드로버 디펜더입니다. 랭글러는 신형이 얼마전에 데뷔했고 이제 디펜더가 얼굴을 바꿔 나올 차례입니다.


지금까지 정보를 종합해보면 신형 디펜더는 3~4가지 보디로 나옵니다. 보디는 롱버전(110)과 숏버전(90)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픽업도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있네요. 그렇게 되면 디펜더 하나의 모델이 아니라 디펜더 패밀리가 완성되는 겁니다.  


최근에 랜드로버 제품군이 고급스러워졌다는 걸 생각하면 신형 디펜더도 구형처럼 트럭 혹은 마초적 향기로 도배되진 않을 겁니다. DNA는 유지하되 신세대 디자인과 신기술을 집어 넣겠죠.


신형 디펜더는 알루미늄을 아주 많이 사용합니다. 알루미늄 섀시와 보디를 사용해 무게를 크게 줄일 계획입니다. 결론적으로 모노코크죠. 골수 팬들은 불만이겠지만  형제들이 모두 그렇게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비용 측면에서도 유리한 결정이에요. 까다로운 배출가스 규제도 무시할 수 없고요. 


다행스러운 건 위장막 안의 실루엣이 남성적이라는 겁니다. 레인지로버와 달리 디펜더만의 특징이 살이 있어요. 보닛은 평평하고 필러는 바짝 서 있죠. 리어 게이트도 위로 열리는 것이 아니라 옆으로 젖히는 타입입니다. 그 뒤로 타이어를 뭍이겠다는 뜻이죠. 


엔진은 직렬 4기통 디젤과 가솔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사용합니다. 더 나아가 온로드 주행성을 강조한 모델까지 나옵니다. 


디자인 보스 제리 맥거본에 따르면 신형 디펜더는 고성능 버전까지 나옵니다. 가칭 디펜더 SVR이죠. 러시아와 중국, 중동의 부호들의 타깃이 될 것이고 AMG G63과 경쟁하게 됩니다.


디펜더는 2020년에 데뷔합니다.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수퍼맨7 님의 스파이샷 최신글 [더보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