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및 소식

쿰페르트 2018-08-22 (수) 11:38 1개월전 1254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을 알렸던 모델이죠.  초기 버전부터 보면 3세대고 G80 이름으론 2세대가 됩니다.

현행버전 디자인도 걸작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 이건 어떻게 진화할지 궁금하네요.

일단 사진을 통해 본 그릴의 윤곽은 컨셉과 같네요. 헤드램프는 날카롭게 풀 LED가 되고 테일램프는 좌우로 긴 타입이 유력합니다.

앞으로 제네시스 브랜드 모델은 다 저 그릴을 달 듯합니다.

EQ900도 G9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저 그릴을 달죠.

파워트레인엔 큰 변화가 없지만 현대차가 가지고 있는 가장 뛰어난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할 거랍니다.

데뷔는 내년 하반기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종합평점 (참여 1명)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앞으로 스파이샷에 많은 자료 올리겠습니다 ^^

제 블로그는 http://weeklyca.blog.me/

쿰페르트 님의 스파이샷 최신글 [더보기]


웁스 2018-08-22 (수) 13:56 1개월전
실내가 더 궁금하네요
겉모습은 지금도 만점에 가까운데 실내가 폭망이라
이번엔 실내에 좀 신경 썼으면 하는데
그러니깐 2018-08-22 (수) 14:10 1개월전
오토타임즈 기사에 이렇게 나왔네요

-
제네시스가 내년 3분기 출시 예정인 G80 후속에 GV80 컨셉트의 여러 디자인 요소를 적극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새 G80은 완전변경이다. 디자인은 GV80 컨셉트의 요소를 활용한다. 현행 제품과 마찬가지로 비례에 초점을 맞추며 5각형 크레스트 그릴, 쿼드 헤드 테일램프 등을 채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는 인간 중심의 진보(Human Centered Luxury) 컨셉트에 따라 인체공학을 핵심으로 설계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동력계는 현대차의 전략적인 재구성에 따라 신형 엔진을 준비한다. 세타3 2.5ℓ 트윈터보와 람다3 3.5ℓ 트윈터보 등으로 구성하는 것. 각각 3.3ℓ 자연흡기와 3.3ℓ 트윈터보, 3.8ℓ 자연흡기를 대체하게 된다. 더불어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도 거론되고 있다.

 구동계는 기존과 같은 후륜구동과 4WD 시스템인 H트랙(HTRAC)으로 구성한다. 차체는 경량화를 통해 가속 성능과 연료 효율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강성을 확보한다.

 편의 및 안전품목 확대도 두드러진다. 운전석은 디지털 3D 계기판과 연결성을 강화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반의 대형 모니터 등으로 채운다. 간접 송풍의 원리로 실내 기온을 낮추는 무풍 에어컨과 좌석별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독립음장 제어시스템(Separated Sound Zone)도 적용한다. 부분자율주행 시스템은 고속도로주행보조시스템(HDA) 등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네시스는 오는 10월 상품성을 개선한 G80으로 현행 제품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