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고든 머레이 새 하이퍼카

수퍼맨7 2019-06-07 (금) 12:23 19일전 281


전설적인 F1의 아버지 고든 머레이가 새로운 하이퍼카를 구상하고 있답니다. 스케치를 그 일부인데 아직은 T.50이란 이름으로 불리는군요.

디자인만 보면 F1 느낌에 최신 감각을 조금 더한 것 같네요. 그의 철학에 따라 경량을 추구했습니다. 카본 파이버 튜브를 사용해 무게가 980kg에 불과하답니다. 시트 구성도 F1처럼 3인승입니다. 드라이버는 중앙에 있고 그 뒤 사선으로 2개의 시트를 배치한 형태입니다. 

엔진은 V12 자연흡기이며 변속기는 6단 수동이에요. 좀 올드한 구성이지만 그만큼 순수하다는 증거겠죠? 아직 출력에 대해서 입을 열지 않았지만 지금껏 나온 그 어떤 모델보다도 파워/무게 비율이 월등할 것으로 자신합니다. 또, 머레이의 자기를 발휘해 공력 특성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겠죠.

고든 머레이는 이 특별한 모델을 2022년부터 생산할 계획입니다. 100대 한정으로 대당 값이 250만달러(약 29억 5천만원)에 이를 것이라네요. 아주 비싸고 희귀한 모델입니다.

고든 머레이는 T.50에 대한 철학도 밝혔는데요. 그에 따르면 이번 모델은 최고속에 도전한다거나 단순히 빠름을 추종한 모델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보다는 달리는 순수함에 초점을 맞췄다는 주장입니다. 따라서 오너의 입맛에 맞추기 보다는 철저하게 그의 철학에 따라 완성되는 아주 이기적인 모델이죠. 장인들은 늘 그렇잖아요. 자신들의 철학을 작품에 반영하는 고집. 우린 또 그 고집에 매료되는 것이고요. 단언컨대, 이번 모델도 사둘 수만 있다면 값어치는 세월이 갈수록 더욱 높이질 겁니다.


 
 
오토스파이넷 2기 운영진입니다 ^^

수퍼맨7 님의 사진영상 최신글 [더보기]


▶ 베풀에 도전하세요 

베풀에 선정되시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5개면 베풀이 되는 마법 같은 이벤트

▶ 베풀에 도전하세요 


 
 
숯검둥이 2019-06-07 (금) 16:12 18일전
예전에 이종석님인가하는 분이 F1 자료 많이 올려주셨는데 쩝~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