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포뮬러 E’ 2017-2018 시즌 출전

컨텐츠 정보

본문

아우디, ‘포뮬러 E’ 2017-2018 시즌 출전아우디, ‘포뮬러 E’ 2017-2018 시즌 출전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가 오는 12월 2-3일 양일간 홍콩에서 열리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의 17-18 시즌 프리미어에 독일 자동차 제조사로서는 최초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챔피언이자 아우디 팩토리 팀인 ‘팀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 (Team Audi Sport ABT Schaeffler)’ 소속 ‘루카 디 그라시(Lucas di Grassi)’ 선수와 ‘다니엘 압트 (Daniel Abt)’ 선수가 각각 1번과 66번을 달고 아우디 경주 차량인 ‘아우디 e-트론 FE04’의 드라이버로 나설 예정이다.

 

‘포뮬러 E’는 ‘지속 가능한 이동수단’의 가능성을 레이싱 서킷에도 도입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2014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초의 완전 전기차 레이싱 대회로, 세계 주요 도시의 도심 서킷에서 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4번째 시즌을 맞이한 2017-2018 시즌 경기에는 총 10개의 팀, 20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며 홍콩, 뉴욕 파리, 로마 등 전 세계 5개 대륙의 11개 도시를 돌며 총 14번의 레이스를 펼친다.

 

디터 가스 (Dieter Gass) 아우디 모터스포츠 총괄 담당은 “지난 몇 주간 아우디 팀은 굉장한 기대에 부풀어 있으며 혹독한 훈련의 시간을 거쳤다”라고 말했다. 4대의 레이싱 카를 위한 세심한 준비 과정과 여러 가지 전략과 상황을 고려한 컴퓨터 시뮬레이션, 전체 진행 과정의 세심한 조율, 그리고 모든 장비의 완벽한 준비 과정 등을 포함한 체크리스트가 팀의 노력을 증명한다.

 

아우디의 대표 레이서이자 ‘포뮬러 E’ 레이스의 지난 시즌 챔피언인 루카 디 그라시 (Lucas di Grassi)는 “경기의 첫 1분부터 완벽한 선두를 유지하여 새 시즌의 첫 단추를 잘 끼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콩이라는 매력적인 도시에서 열광적인 팬들과 경기의 모든 부분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라고 시즌 첫 경기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팀의 또 다른 선수인 다니엘 압트 (Daniel Abt) 또한 “최근 몇 주간 트랙 위와 시뮬레이터 안에서 엔지니어들과 함께 테스트를 거치는 등 모든 과정에서 최선의 노력을 했으며 경기 전까지 할 수 있는 한에서 모든 준비를 마쳤다” 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포뮬러 E’ 경기는 스탠딩 스타트 방식으로 시작하며 한 경기는 약 50분 정도가 소요된다. 선수들은 타이어 교환 등을 위한 정차와는 별개로 경기 중 반드시 한 번의 차량 교체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 때 피트에서 대기 중인 완충된 새로운 레이스카로 교체할 수 있다. ‘포뮬러 E’ 레이싱 카의 최대 출력은 180kW로 지난 시즌보다 10kW가 상승했다. 이 경기의 특이한 점은 ‘포뮬러 E’ 공식웹사이트에서 진행되는 ‘팬 부스트 (Fanboost)’ 라는 사전 투표 이벤트로, 모든 출전 선수들 가운데 가장 많은 부스트를 얻은 상위 3명의 선수는 추가 100kJ의 추가 출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경기 중 교체한 두 번째 레이싱 카에서 이 추가 출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시즌 ‘포뮬러 E’ 는 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인 더블 헤더를 최초로 시도한다. 팬들은 이틀 동안 연습과 예선, 본선으로 이어지는 두 번의 경기를 전부 경험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 폴 포지션과 가장 빠른 랩타임에 대해 총 58 점의 가산점이 주어질 예정이다. 1.86km의 경주로는 홍콩의 센트럴 하버프론트 주변의 일반 도로이며, 이번 경기 동안 임시 트랙으로 활용된다. 트랙은 길게 뻗은 직선 구간이 있어 레이스 동안 많은 추월 장면을 기대할 수 있으며 숙련된 드라이빙 기술을 요하는 많은 급회전 코너가 있어 더욱 박진감 있는 경기가 예상된다. 선수들은 토요일에 43랩, 일요일은 45랩을 주행하게 될 예정이다.

 

홍콩에서 열리는 ‘포뮬러 E’ 17-18시즌 프리미어 경기는 양일 모두 현지시각 오후 3시에 시작한다 (한국시각 오후 4시). 독일에서는 유로스포츠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독일 현지 시각 오전 7시 45분), 전세계 약 70개의 채널에서 포뮬러 E 레이스가 방영될 예정이다. 전체 리스트 및 상세한 내용은 공식 포뮬러 E 홈페이지 (www.fiaformulae.com) 에서 확인 가능하며, 팀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에 관한 최신 정보는 아우디 트위터 계정인 @audiformulae 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35 / 1 Page
RSS
재규어, 더 뉴 F-TYPE 국내 출시... 퀵시프트 기본장착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 스포츠카의 고유한 혈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디자인을 지닌 2인승 스포츠카 재규어 …

현대자동차, 가격 낮춘 ‘2021 넥쏘’ 출시... 3,265만원부터 가능

현대자동차는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수소전기차 ‘2021 넥쏘’를 18일(월)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2021 넥쏘는 ▲10.25…

쉐보레, 트랙스 SGE 1.4 가솔린 터보 출시... 1885만원부터 댓글 1

쉐보레가 상품성이 한층 개선된 소형 SUV 트랙스 SGE 1.4 가솔린 터보 모델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상…

현대차, 더 뉴 코나 2.0 가솔린 모델 출시... 70만원가량 저렴 댓글 3

현대자동차가 ‘더 뉴 코나’ 2.0 가솔린 엔진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4일(목) 밝혔다.더 뉴 코나는 작년 …

현대차, 아이오닉 5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파라메트릭 픽셀 적용 댓글 9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 아이오닉 파이브)’의 외부 티저 이미지를 13일(수…

기아차, ADAS와 편의 사양 더한 2021년형 모하비 출시 댓글 1

기아자동차는 11일(월)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대형 SUV ‘2021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2021 모하비는 첨단 …

더 고급스럽고 강력한 뉴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출시... 6,760만원 댓글 1

포드코리아는 1월 6일 플래그십 대형 SUV 익스플로러의 고급화 모델, 뉴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New Ford Explorer Plat…

혼다코리아,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뉴 CR-V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실시 댓글 1

혼다코리아가 2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2 Motor Hybrid System)으로 압도적인 연비와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파워풀 하이브…

레인지로버 50주년 기념 모델, '레인지로버 50' 국내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럭셔리 SUV의 정수 랜드로버 플래그십 모델 레인지로버 5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레인지로버 50(Fifty…

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 출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지-파이낸스)’를 새롭게 출시하고 1월 4일(월)부터 운영…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C 로드스터 국내 최초 출시 댓글 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정통 오픈탑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C 로드스터(The new Mercedes-AMG GT C R…

폭스바겐, 유로 6d 기준 충족하는 2.0 TDI 엔진 선보여 댓글 1

폭스바겐은 자사의 핵심 엔진인 2.0 TDI 엔진의 성능을 개선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로운 2.0 TDI 엔진은 정교한 트윈 도징 기술을 …

푸조, 르망 하이퍼카 출전 차량 파워트레인 공개 댓글 1

푸조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인 ‘푸조 스포츠(PEUGEOT SPORT)’가 2022년 세계내구선수권대회(WEC) 르망 하이퍼카 클래스(LMH…

진격의 LG전자, 마그나와 전기차 파워트레인 합작법인 설립... 내년 7월 출범 댓글 3

LG전자와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Inc., 이하 ‘마그나’)이 전기차 파워트레…

공지글


최신 글


새 댓글


주간 회원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