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퍼포먼스 세단 ATS-V 출시, 7,950만원부터















지엠코리아는 24일, 캐딜락 서초전시장에서 캐딜락 브랜드의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 신모델 ATS-V를 국내에 첫 공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ATS-V는 2004년 첫선을 보인 캐딜락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가 낳은 신형 콤팩트 프리미엄 퍼포먼스 모델로, ATS 세단과 ATS 쿠페 출시에 이어 ATS 제품라인업의 정점을 이루는 고성능 모델이다.

 

지엠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동급 최강의 우월한 성능을 뽐내면서도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무결점의 완벽한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보장하는 ATS-V는 고성능 수입차 시장에서 남다른 디자인과 성능을 원하는 고객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캐딜락 브랜드의 가치를 돋보이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114년의 캐딜락 제품 기술력을 집약해 트랙에 걸맞은 스포츠카의 퍼포먼스와 럭셔리 감성을 모두 갖춘 ATS-V는 V-시리즈 최초로 트윈 터보 기술을 채택한 3.6리터 V6 엔진을 장착하고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레이싱 스프린터로서의 퍼포먼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및 고성능을 표현하는 강렬한 인상의 외관 디자인 및 카본 패키지를 갖춰 레이싱 트랙의 지배자이자 일상주행을 위한 정교한 럭셔리의 표본을 동시에 선보인다.

 

V-시리즈의 혈통을 계승해 경량화와 퍼포먼스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ATS-V의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1.4kg.m의 극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동급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을 3.8초만에 돌파하는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302km/h에 이르는 최고 주행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티타늄과 알루미늄 복합소재의 터빈을 적용한 터보차저를 통해 터보랙을 최소화하는 한편, 각각의 터보차저에 진공 압력 조절 밸브를 장착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또한, ATS-V에 최적화된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는 ATS-V의 스포츠 모드와 트랙 모드에서 중력가속도(G-Force)를 감지해 상황에 맞는 변속을 돕는 퍼포먼스 알고리즘 변속(PAS: Performance Algorithm Shifting) 기능을 적용, 새로운 차원의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트랙 및 드래그 레이스에서 안정적인 초반 가속을 돕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 기술을 적용해 조종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강력한 ATS-V의 성능을 견디는 가볍고 견고한 차체는 민첩한 응답성을 담보하는 ZF 스티어링 시스템, 고성능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 및 ATS-V 전용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와 결합해 극적인 주행 재미와 자신감 넘치는 존재감을 배가한다.

 

ATS-V의 외관 디자인에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방패형 메쉬 그릴을 사용했으며, V-시리즈를 상징하는 독특한 전면 및 후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는 세련된 스타일링과 더불어 공기저항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한, 탄소섬유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는 고속 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루프 주변으로 흘려보냄으로써 양력을 효과적으로 제어, 다운포스를 극대화했고 면적을 확장한 전면부 그릴은 흡기 효율을 증가시켜 출력과 냉각 성능을 최적화했다.

 

ATS-V의 실내 공간은 스웨이드 재질의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가 주요 인테리어 부위 및 16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레카로 퍼포먼스 시트에 적용되었으며, 마그네슘 재질의 패들 시프트와 스포티한 그립을 선사하는 스티어링 휠은 기능적인 완벽함에 더해 고급감을 한층 배가했다.

 

캐딜락 ATS-V는 한발 앞서나간 다양한 최첨단 능동 안전 사양을 적용했다.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기능, 후방 통행 차량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안전 경고 햅틱 시트는 잠재적인 사고 위험을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뿐만 아니라 진동으로 경고하며, 긴박한 상황에서는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ATS-V는 차량 주행 및 시스템 정보를 통합 제공해 운전자가 온전히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5.7인치 대형 LCD 미터 클러스터 및 캐딜락의 대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UE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캐딜락 ATS-V의 판매 가격은 79,500,000원(부가세 포함)이며, 탄소섬유 소재의 카본 패키지[1]와 첨단 안전 사양인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 모델의 가격은 90,500,000원(부가세 포함) 이다. 

종합평점 (참여 3명)

 
 
no_profile 신형케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25 (목) 17:13 3년전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현대 뉴 파워트럭 기존입니다.
현대 뉴파워 풀체인지를 알려주고 대형트럭 신형으로 나온다.

현대 트라고 기존입니다.
현대 트라고 후속으로 풀 모델 체인지를 2013년에서 나왔습니다.
주소 답글
 
 
no_profile 쿰페르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02-27 (토) 09:00 3년전
가성비 쪄네요
M3나
AMG는 1억이 넘던데
주소 답글
카티아 이름으로 검색 2016-02-27 (토) 10:25 3년전
캐딜락이 국내 정식 수입 이 되어있다는게 놀라울 따름
주소 답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