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렉서스 코리아는 6월 12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뉴 RC’의 미디어 행사를 가지며 ‘RC F’, ‘RC 350 F SPORT’, ‘RC 300 F SPORT’ 세가지 모델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RC F는 렉서스 브랜드의 스포츠 이미지를 강화하는 고성능 모델로, ‘F’는 일본 시즈오카에 위치한 후지 스피드 웨이(Fuji Speed Way)에서 유래되었다.RC …
기아자동차는 12일(수) 서울 강남구 BEAT360에서 사진영상 발표회를 열어 이달 출시 예정인 ‘K7 프리미어(PREMIER)’를 처음 공개하고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K7 프리미어는 2016년 1월 출시 이래 3년 만에 선보이는 K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차세대 엔진과 최첨단 기술, 담대한 디자인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이다.■ 기아차 …
대량생산 자동차 회사 중에서 혼다만큼 자유로운 발상이 넘치는 브랜드도 드물다. 그들이 이번엔 잔디 깎는 기계로 기네스 기록을 수립해 화제다. 지난해 혼다 제초기 생산 40주년을 맞아 이벤트성으로 개발한 민 모어 V2(Mean Mower V2)가 그 주인공이다. 이름처럼 무시무시한 성능을 자랑한다. 베이스는 혼다 제초기를 대표하는 "HF2622". 차체를 견…
시트로엥이 11일부터 소형 SUV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뉴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SUV(New Citroën C3 Aircross SUV)’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뉴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SUV는 2017년 10월 유럽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5월까지 20만대가 판매되며 유럽 내 시트로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핵심 모델이다. 2018 유럽 오토베스트 ‘…
 절대 수요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충성도는 전보다 더 단단해지고 있다. 이 분야의 절대군주는 지프 랭글러. 코드명 JL로 변신한 신형 랭글러 덕분에 지프의 입지는 FCA내에서 톱을 달리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G클래스와 랜드로버 디펜더 등이 있지만, 이들의 수요는 오프로드 중에서도 아주 부유하거나 일탈을 꿈꾸는 일부에 한정된다.&…
폭스바겐의 전기 스포츠카 ID.R이 뉘르부르크링-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6분 5.336초 만에 주파, 압도적인 신기록을 작성하면서 e-모빌리티의 또 다른 이정표를 세웠다. 폭스바겐 ID. R의 드라이버 로메인 뒤마스(Romain Dumas)는 2017년 피터 덤브랙(Peter Dumbreck)이 기록했던 최고기록을 무려 40.564초나 앞당기면서 전기차 부문 신기록을 새롭게 …
 지프(Jeep)가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이자 대형 SUV인 2019년식 그랜드 체로키의 디젤 라인업인 오버랜드 3.0 터보 디젤(Overland 3.0 Turbo Diesel) 및 써밋 3.0 터보 디젤(Summit 3.0 Turbo Diesel) 모델을 출시한다.그랜드 체로키는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자동차 역사에서 최초의 ‘프리미엄 SUV’라는 어원을 …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출시를 앞둔 글로벌 소형 SUV의 차명을 ‘셀토스(SELTOS)’로 확정했다고 4일(화) 밝혔다. 차명 ‘셀토스’는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의 합성어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당당하고 강인한 소형 SUV를 연상시킨다. 기아자동차는 차명 ‘셀토스…
한국닛산은 ‘신형 알티마(All-New Altima)’의 사전 계약을 6월 3일부터 전국 닛산 공식 전시장을 통해 실시한다.1992년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알티마는 현재까지 총 600만 대 이상(2019년 4월 기준)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링 세단이다. 국내에서도 2009년 4세대 모델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 ‘기술의 닛산’…
유러피언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가 한국에 상륙했다.이번에 출시한 르노 마스터 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과 승차감을 모두 충족시키는 두 가지 타입 실내구성이다. 지난 3월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먼저 공개했던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과 더불어, 역시 고정형 시트를 갖춘 13인승 모델을 함께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용도와 취향에 부…
마세라티가 ‘기블리 카본 에디션(Ghibli Carbon Edition)’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 모델을 월 납입금 약 105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블리 105 프로모션’을 3일부터 진행한다.국내 50대 한정 판매되는 기블리 카본 에디션은 차량 외부에 탄소섬유 소재의 카본을 적용해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된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하고 마세라티의 레이싱 혈통이 드러나는 역동성…
이달 중 사전계약 돌입을 앞두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K7이 더욱 과감하고 고급스러워진 모습을 처음으로 드러냈다.기아자동차는 신차급 변화를 통해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출 것으로 기대되는 K7 페이스리프트 모델 ‘K7 PREMIER(프리미어)’의 내외부 렌더링 이미지를 3일 공개했다.기아자동차는 이번 K7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국내 최초의 신 사양과 고급화된 기술을 …
미국 알라카이(Alakai)사는 29일(현지시간) 액화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에어택시 ‘스카이(skai)’를 처음 공개하는 언론발표회를 로스앤젤레스 근교 BMW 북미디자인센터에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스카이는 수소를 연료로 하는 무인조종 에어택시다. 5인의 승객을 태우고 4시간 체공이 가능하며 400마일을 비행할 수 있다. 에어택시 디자인은 BMW 북미디자인센터에서 수행…
세계적인 축방향 자속(axial-flux) 전기모터 제조업체인 야사(YASA)가 30일 야사 전기모터가 페라리의 첫 번째 양산형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SF90스트라달레(SF90 Stradale)에 사용된다고 발표했다. 야사는 지난 2년 반 동안 페라리와 긴밀히 협력하며 페라리가 원하는 성능 사양을 충족하는 맞춤형 전기모터를 개발했다. SF90 스트라달레는 5월 29일 이탈리아…
현대자동차가 30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회 수소충전소 착공식 및 협약식을 개최하고 서울시내 첫 상업용 수소충전소 설치에 나선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홍일표 위원장과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의원 등 국회수소경제포럼 여야 의원, 현대자동차 공영운 사장, 수소에…
목록 글쓰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