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강, BMW M2 CS 등장

오토스파이넷 2019-11-06 (수) 06:48 16일전 552

BMW가 M2 CS를 공개했다. 뒷바퀴 굴림 플랫폼을 쓰는 현행 2시리즈의 끝을 화려하게 장식할 하드코어 모델이다. 


심장은 M3와 M4와 결을 같이하는 직렬 6기통 트윈 터보로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낸다. 변속기는 취향에 따라 6단 수동과 7단 듀얼 클러치(DCT) 중 선택할 수 있다.


강력한 유닛의 바탕으로 뛰어난 순발력을 자랑한다. 수동기어 모델의 0-97km/h 가속시간은 4.0초이고 DCT 버전은 이보다 0.2초 빠른 3.8초를 뽐낸다.


체형과 성격에 맞춰 새로 조율한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을 장착했으며 강력한 성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달았다. 


보디의 다양한 부분을 카본으로 만들어 무게를 줄인 것도 특징이다. 프런트 범퍼에 붙인 스플리터, 리어 스포일러, 디퓨저, 보닛, 루프 등을 카본 파이버로 만들었다. 커다란 디퓨저 양 끝에 꼽은 트윈 형태의 배기 파이프로는 가변식 배기 시스템의 우렁찬 사운드를 토해낸다.


실내는 알칸타라와 가죽으로 덮었다. M4 컴패티션과 같은 메리노 스포츠 시트가 운전자를 반기며 M2 로고가 선명히 존재감을 드러낸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터널 등 손이 많이 닿는 부분은 알칸타라로 처리해 그립감을 살렸고 도어 손잡이와 센터페시아 등엔 카본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BMW는 M2 CS를 이달 열리는 2019 LA 오토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하고 내년부터 2,200대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오토스파이넷 님의 튜닝카소개 최신글 [더보기]


▶ 베풀에 도전하세요 

베풀에 선정되시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드립니다.

추천 5개면 베풀이 되는 마법 같은 이벤트

▶ 베풀에 도전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