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쿰페르트 0 0 253
맥라렌이 720S 주니어를 공개했습니다. 2016년 P1 주니어를 출시한 이후 두 번째로 만든 토이카입니다. 3~6세를 위한 전동카인데, 맥라렌을 상징하는 파파야 스파크 오렌지 컬러를 비롯해 총 7가지 컬러를 선택지로 두었습니다. 컬러뿐만 아니라 몇몇에서 오리지날 720S의 DNA가 느껴지네요. LED DRL과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그리고 멋진 윙도어까지…
쿰페르트 2 0 5007
고성능 브랜드 N과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까지 보유한 현대차가 유일하게 발을 딛지 못한 영역이 있죠. 바로 오픈 모델입니다. 흔히, 오픈카라고 하는데 현대 만큼의 덩치를 지닌 글로벌 회사 중에서 오픈 모델을 갖고 있지 않은 곳은 현대차가 유일합니다. 그렇다고 현대차가 오픈 모델에 전혀 관심이 없진 않았습니다. HCD-1을 비롯해 다양한 오픈 컨셉트 모델을 모터쇼에 …
쿰페르트 5 0 4643
지금이야 그 위세가 크게 쪼그라들었지만 GM대우의 전신인 대우 시절엔 현대를 위협하는 소형차 라인업을 보유했었죠. 바로 르망 시절이었습니다.  대우의 첫 월드카 프로젝트의 산물이기도 했던 르망은 GM 산하 독일 메이커였던 오펠이 개발하고 대우 부평공장과 창원 공장에서 생산해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폰티악)까지 진출했던 주인공입니다. 86년 7월부터 국내에서 …
쿰페르트 0 0 3959
SUV 전문회사인 쌍용자동차에겐 정말 중요한 유산이 있죠. 바로 코란도입니다. 코란도는 ‘한국인은 할 수 있다(KORean cAN DO)'라는 뜻에서 나온 이름인데, 그 이름처럼 쌍용을 대표하는 모델이 되었죠. 하지만 최근에 나온 모델들을 보면 이름만 코란도를 붙였진 오리지널의 아이덴티티가 전혀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정말 아쉬운 부분이에요. 지난 몇 년간 마니아들이 지속적으…
쿰페르트 6 0 4935
쌍용 무쏘는 지금봐도 어색하지 않은 세련된 스타일로 국내 프리미엄 SUV를 주름잡던 모델이죠. 1993년 데뷔해 SUV에 디자인 감각을 심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센세이션을 불러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갤로퍼와 코란도 훼미리 등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승용감각을 자랑했었죠.오늘 소개할 모델은 그 중에서도 아주 특별한 모델입니다. 바로 무쏘의 성공에 고무되어 쌍용이 야…
쿰페르트 1 0 4445
픽업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는 주인공입니다. 포드 F 시리즈뿐만 아니라 쉐보레와 토요타 픽업 등이 세일즈 상위를 몇 년 간 휩쓸고 있는 게 그 증거죠. 이런 시장을 그냥 보고만 있는 건 자동차 회사 입장에선 아주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많은 회사들이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거의 실패했죠. 그나마 토요타만 조금씩 영역 확장에 자신감을 얻고 있는 …
쿰페르트 2 0 1317
 포르쉐의 첫 번째 모델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356을 꼽습니다. 양산차 중 처음으로 포르쉐 배지를 단 모델이니까요. 하지만 이보다 먼저 포르쉐가 만든 모델이 있으니 바로 타입 64입니다. 히틀러의 요청에 따라 총 3대가 만들어졌는데 지금 남아 있는 모델은 단 한 대라고 합니다.  타입 64의 탄생 배경엔 정치적인 의도가 다분했습니다. 1차 …
쿰페르트 2 0 742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에 흥미로운 사실을 올렸습니다. SNS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그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과 테슬라에 대한 토론을 즐기는 편인데요. 이번에 차세대 로드스터의 1회 충전 거리에 대해서 자신에 찬 모습을 보였습니다.한 트위터가 의심에 찬 물음을 던졌더니 큼지막하게 'Range will be above 1,000 km"이라고 답변을 달았네요. 한번 충전…
쿰페르트 4 0 1049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라인업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좋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바로 지난해 공개했던 에센시아 컨셉트를 양산화한다는 소식입니다.호주 매체 모터링이 보도한 내용입니다. 그에 따르면 만프레드 피츠제럴드 (Manfred Fitzgerald) 제네시스 부사장이 2019 뉴욕 모터쇼에서 가진 인터뷰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고 합니다. …
쿰페르트 0 0 778
언제나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럭셔리로 넘어가면 이런 니즈는 더욱 커지죠. 사진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이긴한데 좀 색다른 모습입니다. 앞모습은 영락없는 콰트로포르테인데 옆과 뒤가 다릅니다. 맞습니다. 왜건으로 개조한 거죠. 아시겠지만 마세라티는 콰트로포르테 왜건을 만들지 않습니다. 전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코치빌더인 투어링 슈퍼레제라가 시도한 …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