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쿰페르트 0 0 332
언제나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럭셔리로 넘어가면 이런 니즈는 더욱 커지죠. 사진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이긴한데 좀 색다른 모습입니다. 앞모습은 영락없는 콰트로포르테인데 옆과 뒤가 다릅니다. 맞습니다. 왜건으로 개조한 거죠. 아시겠지만 마세라티는 콰트로포르테 왜건을 만들지 않습니다. 전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코치빌더인 투어링 슈퍼레제라가 시도한 …
쿰페르트 1 0 525
테슬라가 '모델 Y'를 공개했습니다. 모델 3와 모델 S, 모델 X에 이어 등장한 SUV 모델이죠. 이로써 'S3XY'가 완성되었습니다. 모델 E가 이미 등록되는 바람에 모델 3가 되어 이름이 이상한데 원래는 그거였죠. 여튼 이번에 공개된 모델 Y는 남다른 의미를 지닙니다. 모델 3가 테슬라의 대중화를 이끈 장본인이라면 모델 Y는 이를 더 확장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쿰페르트 1 0 300
전세계적으로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동화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데요. AMG가 좀 더 과감한 행동을 보여 눈길을 끕니다. 알려진 것처럼 고성능 브랜드들이 하이브리드, 나아가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에 관심을 기울이는 건 현재까지 나온 기술 중에서 가장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풀 전기 파워트레…
쿰페르트 1 0 293
리비안(Rivian)은 미국에서 떠오르는 전기 픽업업체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과 GM 등 굵직한 업체에서 통 크게 투자할만큼 미래가 촉망되는 곳이죠.이곳에서 개발 중인 R1T라는 픽업이 있는데 많은 매체에서 보도한 덕분에 국내에서도 상당히 알려진 모델입니다. LA 오토쇼를 통해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길이 5,475mm의 의 더블캡 픽업은 4개의 모터를 이용해 움직이…
쿰페르트 0 0 992
최근, 이런 모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보디에 최신의 파워트레인을 얹는 형태 말이죠. 클래식한 감성에 나만을 위한 유니크함까지 갖춰 돈 많은 부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사진의 모델도 비슷하게 태어났습니다. 포르쉐의 클래식 보디라 활 수 있는 1964년형 356C에 1990년형 964 카레라 4S의 파워트레인을 접목한 경우입니다. 미국 튜너 'Emory…
쿰페르트 2 0 580
현대차 벨로스터 N은 아직 수동변속기만 가능합니다. 현대차에선 워낙 마니아성이 짙은 모델이라서 수동을 먼저 공개했다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은 스포츠 모델에 쓸 적당한 자동변속기가 없기 때문이라는 것이 올바른 이유일 겁니다. 쏘나타나 그랜저에 쓰는 토크 컨버터 방식의 자동변속기를 스포츠 모델에 썼다가는 칭찬보다 비난들을 게 뻔하고, 아반떼 스포츠를 비롯한 몇몇 모델에…
쿰페르트 1 0 926
한두해 장사하는 것도 아닌데 계획되었던 모델을 취소하는 경우는 아주 드물죠. 한데 최근 랜드로버가 이미 양산하기로 결정했던 두 대의  차종을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선택과 집중을 말하고 있는데 사실 이건 고삐를 조이겠다는 의미인 셈이에요. 장사가 잘 되어 자금이 풍부하면 과거 일본의 버블경제 정도는 아니어도 다양한 차종을 개발하고 시장에 내놓은…
쿰페르트 1 0 499
현대차가 고성능 라인업 N의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i30 N과 벨로스터 N 등에 이어 투산과 코나 N도  나올 계획이죠. 또 유럽형이긴 하지만 i20 N에 대한 소식도 들립니다. i20은 WRC에 참가하고 있는 랠리카의 베이스 모델이기도 해 관심이 뜨겁습니다. 둘 사이의 연결고리가 얼마나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같은 이름을 쓰고 기본 뼈대는 공…
쿰페르트 3 0 11280
 샤오미는 라이벌보다 저렴한 값에 매력적인 성능을 내세워 폭풍성장을 이뤘죠. 몇몇 제품이 히트를 치면서 샤오미 신드롬을 낳기도 했죠. 그런데 말입니다. 자동차 분야에서도 이런 시도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선더스(Sondors)라는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크라우드 펀딩 형태로 모아 499달러짜리 저가형 전기 자전거를 만들어 성공을 거…
쿰페르트 0 0 516
 쌍용자동차가 오는 3월 신형 코란도를 출시합니다. 이름이 주는 배경만큼 큰 의미를 부여하는 모델인데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첨단기술을 접목해 역대 쌍용차 모델 중 가장 스마트한 주인공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중요하게 봐야할 3가지를 정리해봅니다.  첫 번째는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입니다.&nbs…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