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쿰페르트 0 0 1418
픽업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는 주인공입니다. 포드 F 시리즈뿐만 아니라 쉐보레와 토요타 픽업 등이 세일즈 상위를 몇 년 간 휩쓸고 있는 게 그 증거죠. 이런 시장을 그냥 보고만 있는 건 자동차 회사 입장에선 아주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많은 회사들이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거의 실패했죠. 그나마 토요타만 조금씩 영역 확장에 자신감을 얻고 있는 …
쿰페르트 2 0 360
 포르쉐의 첫 번째 모델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356을 꼽습니다. 양산차 중 처음으로 포르쉐 배지를 단 모델이니까요. 하지만 이보다 먼저 포르쉐가 만든 모델이 있으니 바로 타입 64입니다. 히틀러의 요청에 따라 총 3대가 만들어졌는데 지금 남아 있는 모델은 단 한 대라고 합니다.  타입 64의 탄생 배경엔 정치적인 의도가 다분했습니다. 1차 …
수퍼맨7 0 0 227
따사로운 햇살과 온화한 기온이 가득한 요즘, 컨버터블의 지붕을 열도 드라이빙을 하거나 아이들과 캠핑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여기 이 두 가지 즐거움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컨버터블 캠핑카입니다. 독일 캠핑쇼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린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스카이댄서(Skydancer) 라는 회사에서 만든 아페로(Apero)입…
쿰페르트 2 0 402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에 흥미로운 사실을 올렸습니다. SNS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그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과 테슬라에 대한 토론을 즐기는 편인데요. 이번에 차세대 로드스터의 1회 충전 거리에 대해서 자신에 찬 모습을 보였습니다.한 트위터가 의심에 찬 물음을 던졌더니 큼지막하게 'Range will be above 1,000 km"이라고 답변을 달았네요. 한번 충전…
쿰페르트 3 0 674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라인업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좋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바로 지난해 공개했던 에센시아 컨셉트를 양산화한다는 소식입니다.호주 매체 모터링이 보도한 내용입니다. 그에 따르면 만프레드 피츠제럴드 (Manfred Fitzgerald) 제네시스 부사장이 2019 뉴욕 모터쇼에서 가진 인터뷰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고 합니다. …
수퍼맨7 2 0 475
 미국 시장에서 SUV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기아차는 텔루라이드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현재 기아가 미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종 중 그나마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이는 모델은 쏘울과 스포티지 정도에 불과하니까요. 전문가들은 이런 가운데 등장한 텔루라이드는 기아에게 ‘천군만마’나 다름없다고 말합니다. 과…
오토스파이넷 0 0 316
 지프(Jeep)가 현지 시간 4월 13일(토)부터 21일(일)까지 미국 유타(Utah)주 모압(Moab)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축제 ‘이스터 지프 사파리 2019(Easter Jeep Safari 2019)’에서 모파(Mopar)와 협력을 통해 제작된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All-new Jeep® Gladiator)’의 컨셉카 6종을 선보인다.올해 …
쿰페르트 0 0 545
언제나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럭셔리로 넘어가면 이런 니즈는 더욱 커지죠. 사진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이긴한데 좀 색다른 모습입니다. 앞모습은 영락없는 콰트로포르테인데 옆과 뒤가 다릅니다. 맞습니다. 왜건으로 개조한 거죠. 아시겠지만 마세라티는 콰트로포르테 왜건을 만들지 않습니다. 전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코치빌더인 투어링 슈퍼레제라가 시도한 …
수퍼맨7 1 0 1186
 국내에서 소형차 인기가 예전보다 덜하죠. 해서 관심도 많이 줄었는데요. 글로벌로 시선을 넓히면 아직 수요가 충분합니다. 특히, 소형차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쉐보레에겐 놓치기 어려운 차종이에요. 이런 가운데 쉐보레가 최근, 중국에서 새로운 소형 세단을 공개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오닉스 세단(Onix Sedan)이에요. 칼로스, 젠트라, 아베오, 소닉의 …
쿰페르트 1 0 706
테슬라가 '모델 Y'를 공개했습니다. 모델 3와 모델 S, 모델 X에 이어 등장한 SUV 모델이죠. 이로써 'S3XY'가 완성되었습니다. 모델 E가 이미 등록되는 바람에 모델 3가 되어 이름이 이상한데 원래는 그거였죠. 여튼 이번에 공개된 모델 Y는 남다른 의미를 지닙니다. 모델 3가 테슬라의 대중화를 이끈 장본인이라면 모델 Y는 이를 더 확장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쿰페르트 2 0 382
전세계적으로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동화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데요. AMG가 좀 더 과감한 행동을 보여 눈길을 끕니다. 알려진 것처럼 고성능 브랜드들이 하이브리드, 나아가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에 관심을 기울이는 건 현재까지 나온 기술 중에서 가장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풀 전기 파워트레…
쿰페르트 1 0 382
리비안(Rivian)은 미국에서 떠오르는 전기 픽업업체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과 GM 등 굵직한 업체에서 통 크게 투자할만큼 미래가 촉망되는 곳이죠.이곳에서 개발 중인 R1T라는 픽업이 있는데 많은 매체에서 보도한 덕분에 국내에서도 상당히 알려진 모델입니다. LA 오토쇼를 통해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길이 5,475mm의 의 더블캡 픽업은 4개의 모터를 이용해 움직이…
오토스파이넷 0 0 753
  1,900마력, Pininfarina Battista카로체리아 피닌파리나가 신세대 몬스터를 공개했다. 2019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한 바티스타(Pininfarina Battista)라는 이름의 전기 하이퍼카가 그 주인공이다. 이름은 피닌파리나의 설립자인 바티스타 파리나(Battista Farina)에서 가져왔다. 바티스타는 온전히 모터와 배터리…
쿰페르트 0 0 1325
최근, 이런 모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보디에 최신의 파워트레인을 얹는 형태 말이죠. 클래식한 감성에 나만을 위한 유니크함까지 갖춰 돈 많은 부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사진의 모델도 비슷하게 태어났습니다. 포르쉐의 클래식 보디라 활 수 있는 1964년형 356C에 1990년형 964 카레라 4S의 파워트레인을 접목한 경우입니다. 미국 튜너 'Emory…
쿰페르트 2 0 700
현대차 벨로스터 N은 아직 수동변속기만 가능합니다. 현대차에선 워낙 마니아성이 짙은 모델이라서 수동을 먼저 공개했다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은 스포츠 모델에 쓸 적당한 자동변속기가 없기 때문이라는 것이 올바른 이유일 겁니다. 쏘나타나 그랜저에 쓰는 토크 컨버터 방식의 자동변속기를 스포츠 모델에 썼다가는 칭찬보다 비난들을 게 뻔하고, 아반떼 스포츠를 비롯한 몇몇 모델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