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중고자동차 구매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어떤 것이 있을까

운영자 2011-12-12 (월) 08:46 6년전 1505
수입차 60만시대 수입차의 국내자동차 시장 점유율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중고수입차를 사려는 사람들도 부쩍 늘었다.

수입차의 중고차를 선택할 때 일반적인 상식은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지만, 큰돈이 들어가는 오토밋션에 관한 상식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가운데, 수입자동차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혼다 등의 부품을 공급하는 (주)파츠웨이(www.parts-way.com, 대표 손진철)는 일반인들도 쉽게 오토밋션의 고장발생의 초기현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아래와 같은 현상이 있을 때는 중고차구매를 무조건 피하고 오토밋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점검하면 낭패를 막을 수 있다.

파츠웨이 관계자는 수입차중고 자동차의 60% 이상이 오토밋션의 문제로 분쟁이 발생하고 있고, 오토밋션의 수리시 최소 300~400만원의 큰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수입차중고를 구매할 때 반드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오토미션의 오일검사방법

1. 색깔 - 적색(붉은홍색) / - 투명한 갈색

수입차의 밋션오일은 위와 같은 두가지 색깔을 띠고 있는데, 검은색 또는 우유빛으로 바뀔 때는 밋션 내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2. 냄새 - 숯타는 냄새가 날 때

3. 오일 - 오일의 적정량이 있는지

4. 오일속의 이물질 - 화장지로 쇳가루 등 이물질을 확인해보면 밋션내부의 상황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다. 즉, 쇳가루등 이물질이 많으면 밋션내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전초전이라고 보면 된다.

5. 변속기의 “N”에서 “D”또는 “R”로 기어변경시 매끄럽지 않고 충격이 있을 때

6. 리프트로 자동차를 들어 올린상태에서 누유흔적이 있을 때
출처: 파츠웨이코프레이션
홈페이지: http://www.parts-way.com
파츠웨이코프레이션 소개
파츠웨이코프레이션은 BMW 벤 폭스바겐 아우디 렉서스 토요타 혼다 볼보 등 모든 수입자동차 OEM부품 및 순정부품과 공구를 공급합니다. 국제적으로 공인된 우수한 품질의 부품을 공급하며, ISO9001 인증 및 CAPA(1978년 비영리 협회로, 미국 및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생산되는 모든 자동차 부품들을 검사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비영리 기구이다)인증을 획득한 해외 공장에서 직접 공급합니다.

운영자 님의 고수열전 최신글 [더보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